헤드라인▽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 오호경 작가 展
일상적 소재에 내면의 세계를 담은 시간일기
작성 : 2017년 04월 25일(화) 19:45 가+가-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오호경 작가의 '마음의 풍경-두 번째 이야기'展을 오는 5월 1일부터 29일까지 해금강테마박물관 내 유경미술관 제4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015년 가을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것으로, '마음의 풍경'이라는 동일한 주제아래 새롭게 그려진 작품들로 구성되었다.

오호경 작가는 자연과 교감하기 위한 매개체로 꽃과 일상의 소재를 등장시킨다.

꽃의 아름다운 속성과 일상의 순간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감정은 모티브이자 연결고리 역할을 해낸다.

특히, 작가는 기존 전통회화의 한계성을 극복하기 위해 그림의 소재와 개념, 표현기법과 매체에 대한 방식을 꾸준히 모색해왔다.


그 중 한지, 판넬을 비롯한 다양한 오브제의 활용방식은 규범화된 개념과 표현방식의 틀에 자유로움을 더하여 일상의 소재에 내면의 세계를 연결하고 공존할 수 있는 상황을 마련했다.

유경미술관 경명자 관장은 “오작가의 작품은 비록 개인적인 정서에서 출발되었지만 일상의 소재를 통해 전달되는 내면의 세계는 동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에게도 충분히 경험을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는 전시가 될 것이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보편적인 일상의 소재, 그리고 정서적 공감 형성을 통해 각자의 마음의 풍경을 그려보고 사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호경 작가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에서 동양화를 공부했으며, 이후 개인전 16회를 비롯, 대한민국중심작가전, 한·중 국제현대미술전, 현대미술-LA교류전, 평화아트페스티발, 부산국제아트쇼, 경남국제아트페어 등 다수의 아트페어와 그룹전에 참여했다.

또한, 대한민국미술대전 비구상부문 우수상 및 특선 수상 한 바 있다. 현재는 한국미술협회, 부산미술협회회원, Mixed media연구소 연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본 전시에 관한 문의사항은 해금강테마박물관(055-632-0670)이나 홈페이지(www.hggmuseum.com)를 통해 하면 된다.

오정미 기자 기사 더보기

webmaster@morningnews.co.kr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거제도애광원, 후원자와 함께하는 전시회 연다

거제도애광원이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온 후원자들과 봉사자들이 함께하는 ‘꿈을 빚는 …

  1. [영상] 거제서 아열대 작물 '게욱', ,‘차요…
  2. [고성] 겨울 딸기 ‘설향’ 아세요
  3. 거제지역 민간인희생자 합동위령제 연다

길따라칠백리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비금도(飛禽島)의 자연은 일상에 지친 모두에게 여유와 활력을 제공했다. 지난 15일 마암사랑산악회(사…

  1.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2.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3. [사진] 지리산 옻 진액 채취

일상에서

[산행일기] 상고대 핀 가을 지리산

인간의 발은 땅을 밟지 않으며 심신(心身) 질병이 생긴다. 지난 4일 오전 4시쯤 추워진 날씨에 등산배…

  1. [구성옥의 산행일기] 우정
  2. [구성옥의 산행일기] 자연의 조화
  3. [구성옥의 산행일기] 가을이야기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