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거제시교향악단 13일 정기연주회 개최
13번째 정기연주회 거제문예회관 소극장 오후 5시
작성 : 2017년 05월 11일(목) 09:26 가+가-

거제시교향악단 제13회 정기연주회가 13일 오후5시 거제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열린다.

거제시교향악단(단장 서용찬 / 감독‧지휘 황은석) 제13회 정기연주회가 오는 13일 오후 5시 거제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열린다.

거제시교향악단이 주관하고 거제시교향악단 후원회가 후원하는 이날 연주회는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교향악단 1 바이올린 수석 이진과 첼로 김선예, 피아노 김빛나가 출연, 멘델스존의 피아노 트리오 1번 사단조 작품번호 49. 1악장을 연주한다.

멘델스존이 30세인 1839년에 작곡된 피아노 3중주 제1번은 멘델스존의 피아노 트리오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곡이다. 슈만이 이 곡을 가리켜 베토벤 이후 가장 위대한 피아노 3중주곡'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낭만파의 화려하고 로맨틱한 선율뿐 아니라 피아노의 화려한 진행과 세 악기가 이루는 조화가 아름다운 곡이다.

두 번째 무대는 2바이올린 수석 정혜연과 서혜정, 피아노 오근혜가 호흡을 맞춘다.

모리츠 모츠코프스키의 ‘두 대의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모음곡집 사단조 작품번호 71번 1악장과 2악장을 연주한다. 서정적인 왈츠로 매력적이고 기품이 묻어나는 곡이다.

2부에서는 멘델스존의 현악 협주 교향곡 4번 다단조 전악장과 보로딘 현악 4중주 D장조 2번' 등 열정과 사랑의 주제를 담은 음악을 연주한다.

마지막 곡은 정열적인 탱고의 매력과 클래식의 우아함이 접목된 피아졸라의 탱고발레로 피날레를 장식한다.

한편 지난 3월 러시아 연주회를 가진 황은석 지휘자는 체첸공화국의 음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부장관으로부터 훈장을 수여받았다.

오정미 기자 기사 더보기

webmaster@morningnews.co.kr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거제시 옥포2동 한국화반 여름바람 부채전시회

거제시 옥포2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한국화반 수강생들은 지난 2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5일간 옥포2동 행정복…

  1. 거제 구조라 'Hot Summer Beach 씨…
  2. 거제씨월드, 여름휴가 여행 무료항공권 이벤트
  3. 고성군,28일 제16회 당항포대첩축제 개최

길따라칠백리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비금도(飛禽島)의 자연은 일상에 지친 모두에게 여유와 활력을 제공했다. 지난 15일 마암사랑산악회(사…

  1.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2.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3. [사진] 지리산 옻 진액 채취

일상에서

[산행일기] 비가 내리니 새롭더라

주말엔 비가 내린다는 예보가 있었다. 지난 8일, 나는 아예 비옷을 입지 않고 장대비를 맞으며 숲길을 …

  1. [구성옥의 산행일기] 휘파람 불며
  2. [구성옥의 산행일기] 기억
  3. 의사는 병과 싸우고 환자는 살기 위해 싸운다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