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거제 둔덕 청마꽃들 축제 성황
예상보다 많은 인파 둔덕골에 몰려
작성 : 2017년 09월 26일(화) 14:41 가+가-

청마꽃들

지난 20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열린 ‘제7회 청마꽃들 코스모스 축제’ 가 펼쳐진 거제시 둔덕면 방하마을 청마꽃들은 가을 정취를 만끽하려는 이들로 붐볐다.

12ha 면적에 심어진 수많은 코스모스가 가족과 연인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방문한 이들을 반기며 바쁜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잠시나마 여유를 선사했다.

이번 청마꽃들 축제는 유래 없는 가뭄으로 축제 전 많은 이들의 걱정을 샀지만, 가뭄 속에서도 코스모스는 수놓았고 전국에서 7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축제 추진위원회는 이번 축제를 위해 청마조형물, 풍차, 원두막, 벤치, 이동식화장실, 포토존 등 편의시설을 재정비하고 임시 주차장을 확보해 큰 불편 없이 성공적으로 축제를 치러냈다.

거제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청마꽃들 행사에 예상 보다 많은 관람객이 방문해주셨다”며, “오는 26일 행사는 끝나지만 코스모스와 해바라기 꽃의 상태가 좋아 10월 초 추석연휴까지 개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향후 축제에 대한 부족한 부분을 평가해 보완하고 한층 발전된 축제를 위한 평가회를 개최하는 등 다음행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오정미 기자 기사 더보기

webmaster@morningnews.co.kr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비금도(飛禽島)의 자연은 일상에 지친 모두에게 여유와 활력을 제공했다. 지난 15일 마암사랑산악회(사…

  1.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2.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3. [사진] 지리산 옻 진액 채취

일상에서

[산행일기] 상고대 핀 가을 지리산

인간의 발은 땅을 밟지 않으며 심신(心身) 질병이 생긴다. 지난 4일 오전 4시쯤 추워진 날씨에 등산배…

  1. [구성옥의 산행일기] 우정
  2. [구성옥의 산행일기] 자연의 조화
  3. [구성옥의 산행일기] 가을이야기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