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윤숙이 관장대행, 도지사 표창
작성 : 2019년 04월 17일(수) 13:31 가+가-
(사)경상남도장애인단체총연합회에서 주최하고 경상남도에서 지원하는 제39회 장애인의 날 행사가 창원 경륜공단에서 진행됐다.

이 날 행사에서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윤숙이 관장직무대행이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윤숙이 관장직무대행은 2016년 5월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에 입사, 지역사회의 복지 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활동을 실천했다.

특히, 거제시의 숙원과제였던 거제시장애인복지관 분리를 도맡아 추진했고, 장애유형별, 생애주기에 맞는 사업추진을 위해 6개 팀으로 시스템을 구축, 맞춤형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는 데 힘썼다.

그 결과, 올해 기준 약 이억이천오백만원에 달하는 외부 자원을 확보해 예산절감에 기여했으며, 장애당사자와 그의 가족들에게 다양하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윤숙이 관장은“표창을 받게 된 것은 개인의 노력이 아닌, 장애당사자, 장애자녀를 둔 가족들, 현장에서 열심히 노력하는 직원들의 공로 덕분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장애인복지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거제시장애인복지관은 개관 이래 빠른 성장을 거듭하면서 눈부신 발전을 해왔다. 올해 거제시 장애인형 체육관·복지관 국비사업에 선정된 만큼 거제시장애인복지관 건립에 대한 귀추가 주목된다.
오정미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거제시는 지난 여름부터 주요 명산과 관광지를 경유하는‘쪽빛바다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쪽빛바다 버스는…

  1.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2.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3.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일상에서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깨끗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해안절경으로 유명한 거제에서 본격적으로 만감류가 수확되고 있다. 거제 특산…

  1. 한국의 마터호른 거류산 가을산행 어때요
  2. [산행일기] 물기 마르지 않은 단풍잎
  3. 분단의 아픔 간직한 ‘돌아오지 않는 다리’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