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거제 조선소협력사 일자리 박람회 9일 개최
작성 : 2019년 04월 30일(화) 15:36 가+가-
2019 거제 조선소협력사 일자리 박람회가 다음달 9일, 삼성중공업 휴센터 종합복지관(2층,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와 거제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주최하고, 거제시와 조선산업인적자원개발협의체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삼성중공업 사내협력사 20여개 업체가 참여해 취부·용접·도장·족장·전기 등 총 300여명 규모의 채용을 진행한다.

분야별 모집인원과 임금 등은 행사 전 워크넷(www.work.go.kr)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삼성중공업 협력사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박람회 당일 이력서 등 면접서류를 지참해 방문하면 누구나 현장에서 면접이 가능하다.

이날 박람회 장에는 참여기업별 면접부스 외에 △조선해양산업·삼성중공업 협력사 관련 동영상 상영 △2019년 채용계획 및 직종에 대한 소개 △지역 일자리 부스 운영(거제고용복지+센터/거제시청 운영) △취업컨설팅부스(이력서 첨삭/면접코칭) 등도 함께 운영해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 및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오전에는 지역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행사를 진행하고, 특강(조선 해양산업 소개 등) 및 조선소(삼성중공업) 야드투어를 추진, 청년인력의 조선분야 이해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다.

한편 거제시는 다음달 21일, 거제시체육관에서 조선, 해운, 여성 직종 등 30여개 업체가 참여하는 거제 희망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해 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회근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통영 섬요정 지니가 되어보세요"

통영섬지니협의체(대표 이동열)가 지난 5월 15일 한국농어촌공사는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한국농어촌공사 주관으…

  1. 장승포농협, 조합원 및 조합원자녀 장학금 지급
  2. 거제시, 법동 복합낚시공원 개장
  3. 한려해상국립공원, 코로나19 위기극복 동참

길따라칠백리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거제시는 지난 여름부터 주요 명산과 관광지를 경유하는‘쪽빛바다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쪽빛바다 버스는…

  1.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2.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3.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일상에서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깨끗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해안절경으로 유명한 거제에서 본격적으로 만감류가 수확되고 있다. 거제 특산…

  1. 한국의 마터호른 거류산 가을산행 어때요
  2. [산행일기] 물기 마르지 않은 단풍잎
  3. 분단의 아픔 간직한 ‘돌아오지 않는 다리’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