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박현철 신현농협장 소통행보 ‘주목’
작성 : 2019년 05월 17일(금) 13:08 가+가-

버섯재배 농가를 찾은 박현철 조합장. <사진/신현농협>

신현농협 박현철 조합장이 영농철 농업인 조합원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며 바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박 조합장 행보는 농번기 농사일로 지친 고령조합원들에게 생활의 활력을 제공하고 있다.

신현농협은 지난 4월 일손 부족으로 적기 영농이 어려운 신현농협 표고버섯 농가의 표고버섯 종균 접종과 송진포 조생양파 수확작업을 돕는 등 5일간 150여 명의 여성대학동창회원들과 임직원이 농업인과 한 마음이 돼 ’동심동덕‘ 의 이념을 실천했다.

또 70명의 농업인 조합원의 예취기,양수기,관리기 등 100여 개의 소형농기계 수리를 하고, 그 외에도 고품질 우량 보급종 종자 구입비 일부 지원 및 벼 육묘에 필요한 상토, 매트 지원, 친환경농산물 재배 및 우수농산물 생산장려를 위한 규산질비료 공급 등 농협 본연의 정체성 확립에도 앞장서고 있다.

<사진/신현농협>

뿐만 아니라, 5월에는 어버이날을 맞아 ‘또하나의 마을’인 수월마을과 삼거마을에 음식 대접과 여성대학동창회 풍물단의 어울림한마당 행사 및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등에도 나섰다.

박 조합장은 "선심성 행사가 아닌 지역실정에 맞는 농촌일손돕기 추진으로 적기영농을 도모해, 농가 경영비 절감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 등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신현농협이 열린 마음으로 ’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신현농협 본점과 각 지점에서도 고객을 위한 음료 및 떡을 제공해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서진일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비금도(飛禽島)의 자연은 일상에 지친 모두에게 여유와 활력을 제공했다. 지난 15일 마암사랑산악회(사…

  1.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2.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3. [사진] 지리산 옻 진액 채취

일상에서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깨끗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해안절경으로 유명한 거제에서 본격적으로 만감류가 수확되고 있다. 거제 특산…

  1. 한국의 마터호른 거류산 가을산행 어때요
  2. [산행일기] 물기 마르지 않은 단풍잎
  3. 분단의 아픔 간직한 ‘돌아오지 않는 다리’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