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거제시, 한려해상국립공원 구역조정 상설협의체 구성
작성 : 2019년 05월 21일(화) 11:43 가+가-

거제시가 한려해상국립공원 구역조정을 위한 상설협의체를 구성했다. <사진/거제시 제공>

거제시는 환경부의 제3차 국립공원계획 변경에 따른 한려해상국립공원 지역 내의 다양한 주민 건의사항과 현안을 논의하고자 민관합동 상설협의체를 구성했다.

시는 지난 20일 시청 소통실에서 주민대표, 시의원 및 시 관련 부서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려해상국립공원 구역조정 상설협의체 회의를 열어 상설협의체 조직을 구성하고 회장 등 임원을 선출했다.

상설협의체는 총 65명으로 구성했다. 이날 회의를 통해 회장에 진선도 (사)거제도관광협의회장을, 부회장은 시의원 5명과 공원구역에 해당하는 일운․동부․남부․둔덕면 등 4개면에서 각 1~2명씩으로 해 총 11명을 선출했다.

또한, 김한표 국회의원, 변광용 시장, 강연기 거제시의회 전.의장을 고문으로 임명했다.

상설협의체는 한려해상국립공원 구역 내 주민 건의사항과 각종 현안사항들을 세부적으로 분류해 다음 회의에서 논의하기로 했다.

회의에서 결정된 사항은 환경부, 국립공원 타당성조사 추진기획단 등 해당기관에 건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상설협의체는 “국립공원 내 지역주민들의 어려움과 불편사항을 충분히 수렴해 주민들과 우리 시가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모두가 협력해 나갈 것이며, 지난 50여 년간 재산권 행사에 많은 제약을 받아 온 만큼 구역조정 및 제도개선에 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진일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비금도(飛禽島)의 자연은 일상에 지친 모두에게 여유와 활력을 제공했다. 지난 15일 마암사랑산악회(사…

  1.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2.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3. [사진] 지리산 옻 진액 채취

일상에서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깨끗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해안절경으로 유명한 거제에서 본격적으로 만감류가 수확되고 있다. 거제 특산…

  1. 한국의 마터호른 거류산 가을산행 어때요
  2. [산행일기] 물기 마르지 않은 단풍잎
  3. 분단의 아픔 간직한 ‘돌아오지 않는 다리’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