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총선 향해 뛴다 … 김범준 교수 출판기념회
‘보수민주주의 VS 진보민주주의’ 펴내
작성 : 2019년 09월 09일(월) 11:44 가+가-

북콘서트.

거제정책연구소 김범준 소장이 7일 거제시 청소년수련관 대회의실에서 출판기념회가 열렸다.

배우 이재용과 김범준 교수가 함께 하는 ‘북 콘서트’는 제13호 태풍 ‘링링’이 북상하는 악천후에 각종 행사들이 잇따라 취소되는 가운데서도 예정대로 진행됐다.

김범준교수의 ‘북 콘서트’는 행사장인 청소년수련관을 가득 메울 만큼 태풍을 뚤고 온 400여명의 열렬팬 참석객들로 성황을 이루었다.

특히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비롯한 당 관계자들과 김태호 전 경남도지사, 전원책 변호사, 고성국 시사평론가, 이영돈 PD 등 유명인사들의 축하 동영상, 그리고 박완수 국회의원 등 지역 정치인들의 축전을 비롯해 경향 각지에서 축하와 축전이 쏟아졌다.

직접 내방해 축사를 한 서병수 전 부산광역시장은 “김범준 교수 같은 젊은 보수 인재들이 한국 정치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데 거제시민들이 힘을 모아 달라”고 호소했다.

김교수의 저서 ‘보수민주주의 VS 진보민주주의’는 1장. 민주주의를 설명하다. 2장. 볼테르의 자유인가, 루소의 평등인가. 3장 새로운 민주주의에 대한 기대 등 총 3장으로 엮어졌으며,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진영 논리를 의식한 듯 김범준 교수는 “지나치게 한쪽에 치우친 내용들은 가급적 배제하고 나름 합리적인 중도적 시각을 견지하려 노력했다” 고 밝혔다.

김범준 교수는 장승포 출신으로 장승포 초, 거제 해성중, 진주 동명고를 졸업했고, 부산대 법학 학사, 동 대학 행정학 석사, 성균관대 정치학 박사를 거쳐, 웨스턴 워싱턴 대 연구교수, 새누리당 중앙당 부대변인을 지냈고, 지금은 부산대학교 특임교수와 거제정책연구소 소장으로 활동 중이다.

그리고 최근에는 KNN(부산경남방송) 시사프로에 매주 고정출연하면서 MBN, 고성국 TV 등 방송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모닝뉴스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거제시는 지난 여름부터 주요 명산과 관광지를 경유하는‘쪽빛바다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쪽빛바다 버스는…

  1.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2.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3.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일상에서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깨끗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해안절경으로 유명한 거제에서 본격적으로 만감류가 수확되고 있다. 거제 특산…

  1. 한국의 마터호른 거류산 가을산행 어때요
  2. [산행일기] 물기 마르지 않은 단풍잎
  3. 분단의 아픔 간직한 ‘돌아오지 않는 다리’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