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대우조선해양, 조선업체 최초 국방 연구개발 장려금 은상 수상
작성 : 2019년 12월 06일(금) 11:10 가+가-

ⓒ대우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이성근)이 방위사업 분야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국방 연구개발 장려금 수여식에서 '장보고-I 성능개량 잠수함 통합전투체계 연구개발'로 조선업체 최초로 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방위사업청이 주관하는 연구개발 장려금 수여식은 방위력 개선과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해 방위산업 물자 및 핵심기술 연구개발에 기여한 우수 대상자를 매년 선정, 장려금을 수여하는 국방 연구개발 분야 최대 규모의 행사다.

대우조선해양은 국방기술품질원(원장 이창희), LIG넥스원(대표이사 김지찬)과 협력해 잠수함 통합전투체계를 개발하는데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장보고-I 잠수함에 세계 최초로 자동형 저주파탐지장치를 탑재하는 등 성능개량 사업을 차질 없이 완수해 국방기술 역량을 향상시키고 군 작전 수행능력 강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잠수함 성능개량사업은 운항중인 함정의 장비와 시스템을 최신 사양으로 업그레이드하는 사업으로 작업 내용이 까다롭고 어려워 높은 기술력이 요구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 성능개량 사업의 핵심 개발 과제인 통합전투체계는 잠수함에 탑재된 소나(음파탐지기)를 이용해 표적을 탐지해 추적하는 기술로 잠수함의 두뇌 역할을 한다. 대우조선해양은 장보고-I 잠수함 전투체계 성능을 입증한데 이어 전투용 적합 판정까지 획득해 지난 2월 해당 잠수함을 해군에 성공적으로 인도한 바 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우리의 잠수함 기술력을 비롯해 방위사업청, 국방기술품질원, 대한민국 해군 및 LIG넥스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으로 이뤄낸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회사는 관련 연구개발에 매진해 방위산업 기술역량 강화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형록 기자 기사 더보기

whwndrud11@naver.com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사회적공동체-도시재생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거제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센터장 이규철)와 고현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박경태), 옥포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1. 거제시, ‘GREAT 거제’칭찬업소 증서 및 인…
  2. 거제시축구협회장기 축구대회 열전 마무리
  3. 거제시 ‘견내량 돌미역 트릿대 채취업’ 국가중요…

길따라칠백리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거제시는 지난 여름부터 주요 명산과 관광지를 경유하는‘쪽빛바다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쪽빛바다 버스는…

  1.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2.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3.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일상에서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깨끗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해안절경으로 유명한 거제에서 본격적으로 만감류가 수확되고 있다. 거제 특산…

  1. 한국의 마터호른 거류산 가을산행 어때요
  2. [산행일기] 물기 마르지 않은 단풍잎
  3. 분단의 아픔 간직한 ‘돌아오지 않는 다리’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