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거제시,‘GREAT 거제’로 관광수용태세 개선
작성 : 2020년 07월 13일(월) 11:54 가+가-

거제시청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관내 관광사업장의 서비스 마인드를 개선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범시민칭찬하기 운동 명칭을 ‘GREAT 거제’로 변경하고 인팩트 있는 브랜딩 제작으로 본격적인 관광객수용태세 개선을 위한 캠페인에 나선다.

‘GREAT 거제’ 캠페인은 2018년 12월 26일부터 민관합동실천다짐대회를 시작으로 5000여개의 관광사업장(외식업, 숙박업, 유람선, 도선, 유료관광지 등) 대표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친절하자, 청결하자, 환대서비스를 잘하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자’라고 결의를 다지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는 관광시책이다

이번 ‘GREAT 거제’ 시그니처는 관광거제의 친절을 미소로 상징화하고 거제인의 친절함과 거제를 찾는 사람들의 만족을 동시에 표현하여 희망과 긍정의 에너지를 나타내는 노란색과 거제바다를 상징하는 푸른색을 사용했으며, 훌륭한 거제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GREAT는 G(Great 훌륭한), R(Recommend 칭찬/추천), E(Eating 외식), A(Accommodations 숙박), T(Tour 여행)의 합성어다.

거제시 관계자는 “새롭게 변경된 ‘GREAT 거제’의 다양한 응용물(인증마크, 포스터, 스티커, 온라인배너, 빌보드광고, 관광안내소, 차량, 모자, 출입증, 앞치마, 티셔츠, 문구류 등)을 활용한 대대적인 홍보 캠페인을 통해, 대한민국 국민은 물론 전 세계인들이 거제시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도시로 기억할 수 있도록 ‘세계로 가는 평화의 도시 거제’의 이미지를 제고시키겠다”고 밝혔다.

반지연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거제시는 지난 여름부터 주요 명산과 관광지를 경유하는‘쪽빛바다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쪽빛바다 버스는…

  1.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2.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3.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일상에서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깨끗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해안절경으로 유명한 거제에서 본격적으로 만감류가 수확되고 있다. 거제 특산…

  1. 한국의 마터호른 거류산 가을산행 어때요
  2. [산행일기] 물기 마르지 않은 단풍잎
  3. 분단의 아픔 간직한 ‘돌아오지 않는 다리’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