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 담은 비누’ 개발 판매
작성 : 2020년 08월 04일(화) 15:15 가+가-

거제 담은 비누.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가 공사 출범 이후 처음으로 관광기념상품 ‘거제 담은 비누’를 개발해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이번에 개발된 ‘거제 담은 비누’는 거제를 대표하는 사계절 특산물 봄-톳, 여름-알로에, 가을-유자, 겨울 동백을 원료로 만든 4종류의 비누를 한 세트로 하여 제작했다.

‘거제 담은 비누’는 낮은 온도에서 1000시간 숙성과정을 거친 천연 수제비누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화학 첨가물인 합성지방산 대신 천연오일을 사용하고, 합성계면활성제를 배제하고 자연유래 성분을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포장재 역시 플라스틱보다 종이 재질을 사용한 친환경 비누이다.

권 사장은 “거제를 찾는 수백만 명의 관광객들의 한결같은 지적이 ‘거제에 오면 딱히 살만한 특색있는 관광상품이 없다’는 의견에 따라 지역 특산물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해 일상적으로 널리 사용하는 비누를 관광기념품으로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관광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공사는 지역농어민이 생산한 특산물을 이용,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농어민의 안정적인 소득 창출에 기여와 기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고, 실생활에서도 활용도가 높아 거제를 찾는 많은 관광객에게 좋은 반응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거제 담은 비누’는 포로수용소유적공원, 조선해양문화관, 옥포대첩기념공원,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 등 공사 운영 시설에 판매처를 마련했으며, 거가대교휴게소(양 방향), 대명리조트(소노캅 거제), 매미성 ‘알로하 거제’ 등 다양한 곳에 판매처를 확대하고 있다.
반지연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거제시는 지난 여름부터 주요 명산과 관광지를 경유하는‘쪽빛바다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쪽빛바다 버스는…

  1.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2.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3.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일상에서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깨끗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해안절경으로 유명한 거제에서 본격적으로 만감류가 수확되고 있다. 거제 특산…

  1. 한국의 마터호른 거류산 가을산행 어때요
  2. [산행일기] 물기 마르지 않은 단풍잎
  3. 분단의 아픔 간직한 ‘돌아오지 않는 다리’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