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땡큐 김호일” … 해금강테마박물관 ‘제6회 거제 국제 아트 페스티벌’ 후원
전 거제문화예술회관 관장, 2019년 이어 올해도 후원
작성 : 2020년 08월 29일(토) 16:52 가+가-
김호일 골드만 홀딩스 상임고문이 거제문화예술회관 관장 역임 중 해금강테마박물관과 맺어진 인연으로, ‘2019년 제5회 국제 아트 페스티벌’에 이어 이번 ‘2020 제6회 거제 국제 아트 페스티벌’에도 후원했다.

골드만 홀딩스의 김호일 상임고문은 경기도 포천시 도시계획위원회 경관심의위원, 청주시 문화산업진흥재단 사무총장, 한국전통공예명장 심사위원 관장, 거제문화예술회관 관장을 역임한 바 있다.

특히 해양관광 도시인 거제에 5년 동안 머물며 문화와 예술의 도시로 격을 높이기 위한 노력과 공로를 세웠다.

김호일 상임고문은 2010년부터 거제와 맺어진 인연으로 거제 문화예술의 발전에 힘써 왔고, 현재까지도 거제 문화예술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작년 태풍 타파로 인해 해금강테마박물관이 큰 피해를 받았을 때, 김상임고문이 나서 박물관이 빠른 시간 내에 복구될 수 있도록 지원과 투자를 했었다.

또한 김 상임고문은 코로나 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한 문화 · 예술 교류의 어려움을 함께 헤쳐나가고, 2020 제6회 거제 국제 아트 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후원했다.

유천업 해금강테마박물관 관장은 “작년에 이어 2020년 제6회 거제 국제 아트 페스티벌에도 많은 지원과 도움을 주신 김호일(골드만 홀딩스) 상임고문님께 감사드리고, 코로나 19사태로 인하여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자신도 거제 문화 · 예술 발전과 성공적인 페스티벌 개최를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김호일 상임고문은 10여 년에 걸친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오는 9월 5일 국제박물관협의회 아시아태평양지역연합 배기동 회장으로부터 특별공로상을 받을 예정이다.

전시 문의사항은 해금강테마박물관(055-632-0670), 홈페이지(www.hggmuseum.com)를 통해 하면 된다.
반지연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거제시는 지난 여름부터 주요 명산과 관광지를 경유하는‘쪽빛바다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쪽빛바다 버스는…

  1.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2.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3.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일상에서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깨끗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해안절경으로 유명한 거제에서 본격적으로 만감류가 수확되고 있다. 거제 특산…

  1. 한국의 마터호른 거류산 가을산행 어때요
  2. [산행일기] 물기 마르지 않은 단풍잎
  3. 분단의 아픔 간직한 ‘돌아오지 않는 다리’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