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거제시 60번 61번 확진자 발생 관련 브리핑
작성 : 2020년 12월 07일(월) 17:32 가+가-
거제시는 60번(경남726번), 61번(경남734번) 2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7일 밝혔다.
 
60번 확진자는 거제시 거주 40대 여성으로 58번 확진자의 접촉자이며, 61번 확진자는 거제시 거주 60대 남성으로 59번 확진자의 접촉자다.

60번 확진자는 58번의 확진자의 접촉자로 지난 6일 오후 3시께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진단검사 실시 후 자택에서 자가 격리 중 7일 새벽 1시 30분께 양성 판정 후 마산의료원에 입원 조치됐다.

61번 확진자는 59번 확진자의 동일시간대 식당이용자로 지난 6일 오후 1시 30분께 삼성휴센터 이동 선별진료소에서 진단검사 실시 후 자택에서 자가격리 중 7일 오후 12시 20분께 확진 판정을 받고 사천시 생활 치료시설로 입원 조치됐다.

현재 직장 외 관내 이동동선은 없는 것으로 파악했으며 자택 및 주변 방역은 완료했다.

또 지난 3일부터 이날까지 발생한 14명의 지역감염자 관련 동선 노출자 및 접촉자에 대한 검사 건수는 총 2681건( 6일 24:00 기준)으로 양성14건, 음성2667건이다.

또한 이 건 관련 자가격리자는 현재 총 1200명으로 평소 대비 폭증함에 따라 자가격리자 관리의 중요성이 요구되어 자가격리자 이탈 및 관리부실에 따른 제2차 감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전 직원 1:1 매칭 및 자가앱을 통한 관리에 나섰다.

현재 심층 역학조사를 통해 미확인 동선노출자를 파악하기 위한 장소를 재난문자와 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으며 해당되시는 시민들은 즉시 시 보건소(055-639-6200)로 연락을 부탁했다.

한편 확진자의 동거 가족에 대한 검사는 진행 중이다.

-이하 전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시민 여러분!

우리시는 그 어느 때보다도 비상한 각오로 방역관리를 한층 더 강화하고자 합니다.
정부가 8일부터 수도권 지역의 방역 조치를 2.5단계로, 비수도권은 2단계로 격상키로 결정함에 따라 우리시는 8일 0시부터 28일 24시까지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합니다.

우선, 유흥시설 5종에 해당하는 관내 402개의 업소에 대해 집합금지를 발령합니다.
방문판매,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등은 21시 이후 운영을 중단합니다.

카페는 영업시간 전체에 대해 포장·배달만 허용하고, 식당은 21시 이후에는 포장·배달만 가능합니다.
영화관, 공연장, 피시방, 이‧미용업 등은 음식섭취가 금지되고, 좌석을 한 칸씩 띄우는 것이 의무화됩니다.

100인 이상이 참여하는 모든 모임 및 행사는 금지되며, 종교활동은 정규예배, 미사, 법회 등 좌석 수의 20% 이내로 참여인원을 제한하고, 기타 종교활동 주관의 모든 모임과 식사, 숙박행사를 금지합니다.

거제시는 8일부터 거제종합복지관 등 복지관 3개소와 마을 경로당 316개소, 지역아동센터 11개소 등 사회복지시설을 전부 휴관합니다.
노인일자리와 장애인일자리사업도 전면 중단하고 문화‧예술 행사 및 시 주관의 모든 행사도 전면 취소하였습니다.
관내 234개소의 어린이집과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청소년 관련 시설, 실‧내외 공공체육시설과 시립도서관 운영도 중단합니다.

우리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의 실질적인 이행을 위해 지속적으로 점검과 단속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이번 2단계 격상으로 시민 여러분의 일상과 생업에 불편을 드리게 되어 송구합니다.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에게 다시금 큰 희생을 부탁드리게 되어 더욱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하지만, 지금 외부활동과 이동, 외부접촉을 최소화하고 멈추지 않는다면 일상으로의 복귀는 더욱 어려울 지도 모릅니다.

상황의 엄중함을 이해해주시고, 우리 모두의 안전과 소중한 일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시길 간곡히 호소드립니다.

<당부말씀>
무엇보다 시민 여러분의 동참과 협조가 절실한 상황입니다.

다중이 모이는 장소와 밀집·밀폐·밀접한 공간은 감염에 매우 취약합니다. 최대한 방문을 자제해 주시고, 당분간은 꼭 필요한 외출 외에는 안전한 집에만 머물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마스크는 가장 강력하고도 효과적인 방역 수단입니다.
일상생활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고, 스스로가 방역의 주체가 되어 거리두기, 손씻기 등 개인 수칙을 철저히 지켜 주시기를 다시 한 번 당부드립니다.

저는 거제시민 여러분의 힘을 믿습니다.
우리는 반드시 지금의 위기를 이겨내고, 소중한 일상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늘 그렇듯 거제시는 방역의 최전선에서시민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지연 기자 기사 더보기

banji1052@naver.com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거제시는 지난 여름부터 주요 명산과 관광지를 경유하는‘쪽빛바다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쪽빛바다 버스는…

  1.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2.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3.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일상에서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