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거제시, 죽도국가산업단지 기숙사 임차지원 국비 1억8000만원 추가 확보
작성 : 2021년 03월 05일(금) 12:10 가+가-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3일 옥포국가산업단지 기숙사 임차 지원사업에 이어 죽도국가산업단지 기숙사 임차 지원사업비로 국비 1억8천만 원을 추가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죽도국가산업단지 기숙사 임차 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의 산업단지 고용환경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이 밀집한 산업단지의 근무환경을 개선하여 청년 등의 취업을 촉진하고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3년 계속사업으로 매년 2억 원, 2023년까지 총 6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게 되며 매년 100여명의 중소기업 근로자들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거제시 관계자는 “옥포국가산업단지에 이어 올해 처음으로 죽도국가산업단지 사업비를 확보했다. 코로나19와 조선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 다행”이라며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사업 추진은 3월 초 고용노동부와 협약체결 후 공모를 통해 추진되며, 단지 내 많은 중소기업들이 참여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사업공모 시기 등 자세한 사항은 조선산업일자리과 일자리창출팀(055-632-1831)으로 문의하면 된다.
반지연 기자 기사 더보기

banji1052@naver.com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거제시는 지난 여름부터 주요 명산과 관광지를 경유하는‘쪽빛바다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쪽빛바다 버스는…

  1.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2.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3.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일상에서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