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김경수 도지사 대법원 판결 안타깝고 유감
작성 : 2021년 07월 21일(수) 15:18 가+가-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은 21일 '김경수 도지사 대법원 판결 안타깝고 유감'이라고 논평을 발표했다.

-이하 전문-

오늘 대법원은 김경수 도지사와 특별검사의 상고를 모두 기각하고 항소심 판결을 확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경남도정은 권한대행에게 맡겨집니다.

민주당경남도당은 대법원의 판결에 안타까움과 유감을 표하며 경남도정의 공백을 최소화하고 경남도의 핵심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변함없이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습니다.

김경수 도지사는 이번 사건 발생 초기에 특별검사 도입을 먼저 요청하고 재판에 성실하게 임하면서 사건의 진실을 밝히는데 최선을 다했습니다.

민주당경남도당도 대법원의 심리를 통해 경공모 관계자들의 허위진술 등 재판과정에서 드러난 사실에 기초해서 새롭게 드러난 증거가 있는 그대로 다루어져 진실이 밝혀지기를 염원했습니다.

민주당경남도당은 1심과 항소심 재판부가 가려주지 못한 완전한 진실이 대법원 재판부에서 밝혀지기를 간절히 고대했기에 안타까운 마음과 함께 깊은 유감을 표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민주당경남도당은 김경수 도지사가 헌신적으로 추진해 온 핵심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와 협의해 적극 뒷받침하겠습니다.

2021. 7. 21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반지연 기자 기사 더보기

banji1052@naver.com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거제시는 지난 여름부터 주요 명산과 관광지를 경유하는‘쪽빛바다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쪽빛바다 버스는…

  1.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2.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3.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일상에서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