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고성군, ‘내 젊은시절 이야기 청춘 사진 응모전’ 개최
작성 : 2021년 09월 03일(금) 18:14 가+가-

포스터.

고성군치매안심센터는 제14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9월 6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비대면으로 ‘내 젊은 시절 이야기 사진 응모전’을 진행한다.

치매극복의 날은 9월 21일로,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를 극복하기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지정한 날이다.

고성군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65세 이상 어르신의 본인의 젊은 시절 사진이나 65세 이상인 부모님, 조부모님의 젊은 시절 사진으로 참여 가능하다.

65세 이상 어르신의 젊었던 청춘 사진 응모는 가족과 함께 옛날 사진을 보며 추억을 나누고 그날의 상황을 떠올리며 회상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자세한 내용은 고성군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나 고성군 공식밴드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여자 200명에게 공룡나라쇼핑몰을 통해 생명환경쌀(4kg)을 택배로 전달한다.

한편 9월 6일 고성오일장에서는 치매인식개선 홍보부스를 만들어 치매 조기검진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정숙 보건소장은 “제14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비대면 행사를 통해 치매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부정적인 인식이 개선되길 바란다”며 “가장 젊은 날은 바로 오늘이라는 것을 되새기고 지금 이 순간을 소중하게 여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문의는 고성군 치매안심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구성옥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거제시는 지난 여름부터 주요 명산과 관광지를 경유하는‘쪽빛바다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쪽빛바다 버스는…

  1.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2.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3.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일상에서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