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거제시, ‘내 일을 꿈꾸는 청년창업공간’ 입점자 최종 선정
작성 : 2021년 09월 30일(목) 10:49 가+가-

청년작업공간.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29일 ‘내 일을 꿈꾸는 청년창업공간’에 입점할 9명의 청년 창업가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청년창업공간 입점자 공개모집 및 1차 심사를 거쳐 선발된 1차 선정자 11명은 이날 거제청년센터 이룸과 거제시 농업기술센터 생활문화관에서 실시된 최종 심사를 치렀다.

1차 선정자들은 청년창업공간에 입점 후 실제 판매할 상품들을 조리 시연 및 전시하고 판매가격·전략 등에 대해 발표했으며 이후 심사위원들의 질의와 답변을 통해 최종심사가 진행되었는데, 청년 창업가들의 열정과 도전의식을 충분히 보여주는 자리가 되었다.

식사류 5명, 음료 1명, 공예 3명의 최종 선정자 9명은 이후 예비입점자 1:1 맞춤 컨설팅 프로그램과 메뉴(상품) 전수교육을 통해 본격적인 입점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내 일을 꿈꾸는 청년창업공간에 혁신적이고 유능한 청년 창업가들이 입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청년창업공간이 지역 청년들의 창업의 꿈을 키우고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거제시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거제시는 향후 식사류 분야의 입점자 1명을 추가 선발하기 위한 공개모집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하며, 성공적인 창업과 새로운 미래를 꿈꾸는 청년들이 많이 지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서혜림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거제시는 지난 여름부터 주요 명산과 관광지를 경유하는‘쪽빛바다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쪽빛바다 버스는…

  1.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2.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3.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일상에서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