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박종우 거제시장, 조선산업 현장에서 밀착행보
삼성중공업과 사외협력사 ㈜건화, ㈜삼녹 등 방문
작성 : 2022년 09월 27일(화) 16:01 가+가-

삼녹 현장방문.

박종우 거제시장은 지난주 대우조선 방문에 이어 26일 삼성중공업과 사외 협력기업인 ㈜건화와 ㈜삼녹을 차례로 방문해 지역경제 회복과 민생 안정을 위한 행보를 이어갔다.

먼저 삼성중공업을 방문해 정진택 대표이사 사장과 김수복 사내협력사협의회 회장, 손상범 노동자협의회 위원장 등을 각각 만나 지역 조선산업 체질강화와 인력수급 방안 등 주요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참석자들은 일감과 인력수급의 불균형에 대해 공감하면서 인력확충을 위한 임금 및 처우 향상이 필요하며, 조산산업의 안정적 회복을 위해 협력적 대응이 필요하다는데 뜻을 같이 했다.

같은 날 오후에는 지역내 사외협력사인 ㈜건화(대표이사 제영섭)와 ㈜삼녹(회장 김환중, 대표이사 이헌국)의 생산현장을 방문해 노동자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고충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종우 시장은 “조선업이 장기간의 침체를 벗어나 안정기로 가는 과도기적 회복기에 놓여 있다.”며 “지역경제의 중추인 조선산업이 새로운 도약과 성장을 이루도록 필요하다면 수주활동에도 직접 참여하는 등 시에서도 적극 협력하고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 시장은 지역 내 공장밀집지역에도 방문해 산업현장 밀착형 일정을 이어갈 예정이다.

반지연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일상에서

[구성옥의 산행일기] 거류산의 명암

경남 고성군의 거류산은 진산이다. 오는 22일 제10회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등산 축제가 거류산 일원…

  1. 하늘 위로 날아올라 …꿀벌의 사랑
  2. 〔구성옥의 산행일기〕자연이 정해준 색깔
  3.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