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경남 경찰, 설 명절 특별치안 추진
작성 : 2020년 01월 17일(금) 23:39 가+가-
경남지방경찰청(청장 진정무)은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 8일 동안 설 명절 종합치안대책을 추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평온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설 연휴에는 평시 대비 전체 112신고는 감소 하지만 중요범죄신고(13.1%), 가정폭력(70.9%), 폭력(21.6%)이 증가하고 교통량은 전년보다 짧은 연휴(5→4일)로 인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경남 경찰은 설명절 특별치안활동으로 경찰관기동대, 의경중대 6개 중대(약 360명)을 민생치안에 우선 지원하고 자율방범대 등 협력단체 활동을 강화한다.

금융기관, 편의점, 금은방 등 범죄취약지 방범진단과 범죄예방 홍보를 집중 전개하며 체감치안과 직결되는 강·절도 및 생활주변 폭력 집중단속 등 가시적 형사활동을 통해 범죄심리를 사전에 제압할 방침이다.

도경은 설 연휴 기간 가정폭력 신고 비중이 증가하는 만큼, 가정폭력 재발 우려가정에 대한 모니터링과 신고접수 시 신속한 현장출동으로 피해자 지원·보호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특히 설연휴 교통소통과 안전을 위해 교통경찰 비상근무를 실시, 소통위주의 교통관리와 주요사고요인․얌체운전 집중 단속으로 안정된 교통흐름 확보에 나선다.

경남지방경찰청은 설연휴 기간 치안역량을 총 동원해 민생침해 범죄를 예방하는 등 명절 마지막 날까지 범죄예방과 안전한 교통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모닝뉴스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거제시민을 위한 거리 낭만 버스킹 성료

거제시민을 위한‘거리 낭만 버스킹’이 지난달 30일 신현농협 본점 앞에서 오후 6시부터 두시간 공연을 마지막…

  1. 거제 둔덕 청정 미나리 첫 출하 판매
  2.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3. 거제 여성축구 첫 우승 ‘호연지기’

길따라칠백리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거제시는 지난 여름부터 주요 명산과 관광지를 경유하는‘쪽빛바다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쪽빛바다 버스는…

  1.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2.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3.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일상에서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깨끗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해안절경으로 유명한 거제에서 본격적으로 만감류가 수확되고 있다. 거제 특산…

  1. 한국의 마터호른 거류산 가을산행 어때요
  2. [산행일기] 물기 마르지 않은 단풍잎
  3. 분단의 아픔 간직한 ‘돌아오지 않는 다리’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