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거제 둔덕면 화도, 수요 응답형 마을버스 개통
작성 : 2022년 04월 13일(수) 13:48 가+가-

화도 마을버스.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12일 둔덕면 화도 선착장에서 “둔덕면 화도 마을버스 개통 시승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행에 들어갔다.

둔덕면 화도 마을버스는 선착장을 출발 염막포, 면포, 송포, 왜선포, 송좌포, 미포 마을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에 7회 운행하는 수요응답형 소형 버스로 평소에는 여객선 입·출항 시간에 맞춰 운행하며, 그 외 시간은 콜(예약 전화)방식으로 운행하게 된다.

요금은 성인은 1,000원 중고생은 700원 초등학생은 500원의 단일요금으로 현재 운행하고 있는 거제면, 남부면 마을버스 요금과 동일하다.

이날 시승식 자리에는 변광용 거제시장을 비롯해 지역구 시․도의원, 기관단체장,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해 개통을 축하했으며, 변광용 거제시장은 마을버스 기사에게 꽃목걸이를 걸어드리며 안전 운전을 당부했다.

그동안 교통 소외지역이었던 화도마을은 도서민의 이동권이 보장되지 않아 주민들이 외부로 오가는 선착장으로 이동하기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었다.

거제시는 이번 둔덕면 화도 마을버스 운행으로 화도 주민들과 관광객들의 교통이동 편의를 크게 증진 시킬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변광용 시장은 “이번 화도 마을버스 개통으로 어른신들께 교통불편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게 되어 무척기쁘게 생각한다며”며 “앞으로도 거제시 전역에 대중교통 소외지역이 더 이상 없도록 시민 교통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혜림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일상에서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