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거제시, 제14회 아주4.3독립만세운동 기념행사 개최
작성 : 2024년 04월 03일(수) 15:24 가+가-
“105년 전, 거제지역 최초로 시작된 등불같은 그날의 함성을 기억합니다.”

거제시(시장 박종우)가 주최하고 아주동신발전협의회(회장 서권완)가 주관한 제14회 아주4.3독립만세운동 기념행사가 지난 3일 거제시노동복지회관에서 개최됐다.

아주4.3독립만세운동은 1919년 4월 3일 일본의 침탈에 항거해 아주장터에서 일어났던 거제지역의 대규모 만세운동으로 이를 기념하기 위한 행사를 지난 2011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박종우 시장, 서일준 국회의원, 윤부원 시의장을 비롯해 도·시의원과 고영희 경남동부보훈지청 보훈과장, 김면성 광복회 거제지부장, 각 기관단체장 및 시민,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순국선열들의 독립만세운동 정신을 되새겼다.

기념식은 헌화를 시작으로 △독립선언서 낭독 △약사설명 및 식사 △기념사 △인사말씀 △유공자 포상 △거제시 소년소녀합창단 3.1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박종우 시장은 "선조들이 치열하게 외쳤던 독립만세운동은 우리가 꼭 기억해야 할 거제의 자랑스러운 역사”라며 “하나된 힘으로 일제에 당당히 맞섰던 선조들의 숭고한 정신을 가슴속에 새긴다면 우리에게 닥친 난제들도 지혜롭게 헤쳐나갈 수 있을 거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서권완 아주동신발전협의회장은“궂은 날씨 속에서도 시, 유관기관단체 등의 유기적인 협조로 기념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었다”며 “105년 전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호국정신을 기억하고 미래세대에 계승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반지연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거제시민축구단, FC충주에 3:0 완승

거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거제시민축구단과 FC충주의 K4리그 10라운드 홈 경기가 거제시민축구단의 3:0 완승…

  1. 근로자의 날 거제수협 바다 대청소
  2.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증 발급 및 생일 이벤트…
  3.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 거제어린이축제 개최

길따라칠백리

공곶이, 수선화로 봄맞이 준비 한창

거제시는 거제관광 9경의 하나의 공곶이 수선화 관리에 한창이다. 작년, 수선화로 유명한 공곶이 수목원…

  1. [구성옥의 산행일기] 거류산성
  2. 거제섬 &섬길 14길 완주하다
  3.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일상에서

[구성옥의 산행일기] 거류산의 명암

경남 고성군의 거류산은 진산이다. 오는 22일 제10회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등산 축제가 거류산 일원…

  1. 하늘 위로 날아올라 …꿀벌의 사랑
  2. 〔구성옥의 산행일기〕자연이 정해준 색깔
  3.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