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거제시, 지역문화재 활용사업 선정, 2억7000만원 확보
작성 : 2020년 09월 15일(화) 14:36 가+가-
거제시는 문화재청 주관 ‘2021년 지역문화재 활용사업’에 응모한 2건의 사업이 모두 선정돼 2억 7천 5백 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15일 밝혔다.

선정된 사업은 거제포로수용소 문화재 야행사업, 신광사 전통산사 문화재 활용사업 등 2건이다.

문화재 야행사업은 지역 내 문화유산과 그 주변의 문화 콘텐츠를 하나로 묶어 야간에 특화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경남도 문화재자료 제99호인 거제포로수용소를 활용한 ‘포로수용소의 밤’이 선정되어 거제시에 다양한 야간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대표 프로그램은 잔존 유적지 등에 경관조명을 설치하는 ‘평화의 길’과 포로생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슬기로운 포로생활’이다.

전통산사 문화재 활용사업은 인문학적 정신유산과 역사문화자원이 풍부한 전통산사의 문화재적 가치와 의미를 체험‧공연‧답사 등의 형태로 시민이 누리는 고품격 산사문화 프로그램으로, 사등면 오량리 소재 신광사에서 도 유형문화재 제48호인 거제 오량리 석조여래좌상을 활용한 ‘석불의 미소’가 선정되었다.
대표 프로그램은 거북선 만들기, 나를 찾아가는 힐링 명상, 선기공 체조, 산사음식 만들기 체험 등이 있다.

거제시 관게자는 “이번 지역문화재 활용사업을 통해 문화재가 핵심 관광자원으로 지역의 문화와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등 지역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지역 문화유산을 활용한 맞춤형 활용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반지연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거제시는 지난 여름부터 주요 명산과 관광지를 경유하는‘쪽빛바다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쪽빛바다 버스는…

  1.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2.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3.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일상에서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깨끗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해안절경으로 유명한 거제에서 본격적으로 만감류가 수확되고 있다. 거제 특산…

  1. 한국의 마터호른 거류산 가을산행 어때요
  2. [산행일기] 물기 마르지 않은 단풍잎
  3. 분단의 아픔 간직한 ‘돌아오지 않는 다리’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