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거제시-삼성중공업, 조선업 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하다
산업전환 과정에서의 고용안정과 이중구조 문제 해소에 기여
작성 : 2022년 10월 11일(화) 08:43 가+가-

박종우 거제시장.

박종우 거제시장은 지난 6일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에서 개최된 제1호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개소식에 참석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고용노동부 이정식 장관, 한국산업인력공단 어수봉 이사장, 삼성중공업 정진택 사장이 참석, 삼성중공업 훈련과정 참관 및 협력업체 노동자 격려의 자리를 가지며 원하청 이중구조 문제 해소 및 고용안정의 뜻을 함께 했다.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고용노동부 사업으로 산업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산업전환 진행단계에 맞춰 직무전환훈련 등을 제공하여 기업의 산업전환 및 노동자의 직무전환을 선제적종합적으로 지원하는 모델이다.

전국 15개 신설 예정 훈련센터 중 삼성중공업이 첫 번째로 개소하여 더욱더 의미를 더했다.

거제시에서도 저탄소디지털화 되고있는 조선업 패러다임 전환에 발맞춰 훈련장려금 지원 등을 통한 청년 구직자들의 직무전환 및 디지털교육 지원으로 조선업 미래 경쟁력 확보에 앞장설 계획이다.

또한 이날 함께 개소한 경남지역 최초 삼성중공업 「K-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공유개방된 디지털 훈련시설을 적극 활용, 지역주민에게 디지털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인재 양성 및 정착에 적극 기여하는 등 지역사회 상생에 대한 유기적 협업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지역 주력산업인 조선업의 재도약을 위해 고용위기지역 재연장의 긍정적인 검토와 전폭적인 지지를 고용노동부장관에게 건의하였으며, “이번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개소는 조선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고 원하청 상생의 길을 여는 의미있는 첫걸음으로 조선업이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오정미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일상에서

[구성옥의 산행일기] 거류산의 명암

경남 고성군의 거류산은 진산이다. 오는 22일 제10회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등산 축제가 거류산 일원…

  1. 하늘 위로 날아올라 …꿀벌의 사랑
  2. 〔구성옥의 산행일기〕자연이 정해준 색깔
  3.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