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서일준, 거제 장목 국토교통부 기업혁신파크 1호 선정
서 의원 “2조 4720억원 생산유발효과 및 지역 경제 성장 등 기대,
작성 : 2024년 02월 22일(목) 13:16 가+가-
서일준 국회의원(경남 거제시, 국민의힘)이 거제 장목면 구영리, 송진포리 일대가 기업혁신파크 선도사업으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22일 밝혔다.

기업혁신파크는 기업도시개발 특별법에 의거하여, 민간기업이 주도하여 투자·개발하는 기업도시이다. 기존 기업도시의 지원 혜택뿐만 아니라 기업과 지자체의 수요를 적극 반영해 기업이 원하는 개발·투자가 가능하도록 합리적인 개발규제 완화와 여러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시행자 및 입주기업에 대해서는 ▲법인세 및 재산·취득세 등 세제 지원 ▲임대료 감면 ▲토지수용권 등의 지원혜택이 제공된다.

거제시 장목면 구영리와 송진포리 일대 약 52만평에 조성될 거제 기업혁신파크는 총사업비 약 1조 4천억원을 투자하여 국제적 해양관광단지 및 정주 시설을 조성하고, 성공적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업지구를 조성하는 것을 사업내용으로 하고 있다. 오는 2028년 부지조성 완료, 2030년 개발 완료예정이다.

오는 2030년 거제 기업혁신파크의 조성이 완료되면, 2조 4,720억원의 생산유발효과, 1조 405억원의 부가가치 유발효과, 16,218명의 고용유발효과 및 연간 450만명의 관광객을 유치할 것으로 전망된다.

서일준 의원은 “기업혁신파크 유치를 통해 2조 4720억원의 생산유발효과 및 기업 유치, 지역경제 성장, 인구 유입이라는 여러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히며, “거제 기업혁신파크가 지방균형발전의 초석이 되는 지역거점 조성전략이자 국정과제로 추진되는 만큼 성공적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서 의원은 ”그동안 기업혁신파크 유치를 위해 고생하신 박종우 시장님과 거제시·경남도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말했다.


오정미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공곶이, 수선화로 봄맞이 준비 한창

거제시는 거제관광 9경의 하나의 공곶이 수선화 관리에 한창이다. 작년, 수선화로 유명한 공곶이 수목원…

  1. [구성옥의 산행일기] 거류산성
  2. 거제섬 &섬길 14길 완주하다
  3.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일상에서

[구성옥의 산행일기] 거류산의 명암

경남 고성군의 거류산은 진산이다. 오는 22일 제10회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등산 축제가 거류산 일원…

  1. 하늘 위로 날아올라 …꿀벌의 사랑
  2. 〔구성옥의 산행일기〕자연이 정해준 색깔
  3.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