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거제시, 외국인 선주사 대상‘섬 투어’진행
작성 : 2024년 04월 29일(월) 16:40 가+가-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27일 양대 조선소 외국인 선주 50여명을 대상으로 거제‘섬 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투어는 선주들에게 거제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특유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오전에는 이수도를 방문해 트레킹 코스를 따라 걷는 시간을 가졌다. 동시에 해안변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도 진행, 거제의 자연을 깊이 체험하고 그 가치를 지켜나가는 뜻깊은 활동을 나섰다.

오후에는 친환경 강의를 시작으로 거제 바다를 배경으로 한 천연 비누, 캔들 등을 직접 제작하는 체험을 했다. 이를 통해 외국인 선주들은 거제의 자연을 만끽하는 동시에 손으로 만드는 과정에서의 즐거움도 느낄 수 있었다.

섬투어에 참석한 외국인 선주들은 “아름다운 거제의 섬을 트레킹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거제의 또 다른 섬들을 방문하고 싶다.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다면 꼭 참석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섬 투어는 거제의 다양한 매력을 외국인 선주에게 소개하고 교류를 촉진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그들에게 거제의 자연과 문화를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조은옥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공곶이, 수선화로 봄맞이 준비 한창

거제시는 거제관광 9경의 하나의 공곶이 수선화 관리에 한창이다. 작년, 수선화로 유명한 공곶이 수목원…

  1. [구성옥의 산행일기] 거류산성
  2. 거제섬 &섬길 14길 완주하다
  3.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일상에서

[구성옥의 산행일기] 거류산의 명암

경남 고성군의 거류산은 진산이다. 오는 22일 제10회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등산 축제가 거류산 일원…

  1. 하늘 위로 날아올라 …꿀벌의 사랑
  2. 〔구성옥의 산행일기〕자연이 정해준 색깔
  3.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