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16개국 글로벌 서비스 임박’ ㈜마이콤마, 바이프로스트미디어사와 업무협약 체결
작성 : 2019년 11월 12일(화) 18:42 가+가-

사진 제공 (주)마이콤마

㈜마이콤마가 싱가포르의 바이프로스트미디어사와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업무 제휴 및 협약을 체결했다.

(주)마이콤마 측은 “바이프로스트미디어사와 함께 양사의 기술력과 콘텐츠를 기반으로 글로벌 진출에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양사는 통신 플랫폼과 콘텐츠에 대한 각자의 경험 및 전문성을 결합할 것이며, 향후 콤마톡의 세계화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이콤마는 200여개국 나라 88개언어의 번역이 가능한 글로벌 메신저 콤마톡의 운영사다. 약 50만 명의 유저를 가진 번역메신저 플랫폼 콤마톡의 채팅서비스를 중심으로 번역 채팅사업, SNS 커뮤니티 사업, 간편결제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바이프로스트미디어사는 20여년간 스웨덴, UAE, 인도, 호주, 브라질, 페루,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글로벌 16개국에 영화/애니메이션/드라마를 배급해오며 전문성을 인정받아온 싱가포르의 글로벌 영상 미디어 배급사다.

이번 협약을 통해 ㈜마이콤마와 바이프로스트미디어사는 콤마톡 플랫폼을 활용하여 바이프로스트의 영상물을 글로벌 서비스할 예정이다. 16개국의 지역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단계별로 글로벌화할 예정이며 그 중 첫 번째 MVP(Minimum Viable Product) 서비스 지역으로 한국과 말레이시아를 선정하여 1단계 글로벌 오픈을 준비 중에 있다.

(주)마이콤마 측은 “이번 제휴 이슈로 인해 주변에서도 좋은 반응과 많은 문의를 얻고 있다”면서 “㈜마이콤마의 자체 암호화폐 '콤마코인'(CMC코인/ CMCoin /Comma Mainnet Coin)이 24시간 변동률 74% 상승한 점도 이번 제휴 이슈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콤마는 글로벌 SNS 기반 다국어 번역 메신저 플랫폼 콤마체인에서 활용되는 마스터노드 기반 디지털 통화 '콤마코인'을 자체 개발했다. 해당 코인은 지난 9월16일 글로벌 거래소(BKEX)에 상장했으며, 추가 상장을 준비 중이다.



오영주 기자 기사 더보기

ohyj87@naver.com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거제시민을 위한 거리 낭만 버스킹 성료

거제시민을 위한‘거리 낭만 버스킹’이 지난달 30일 신현농협 본점 앞에서 오후 6시부터 두시간 공연을 마지막…

  1. 거제 둔덕 청정 미나리 첫 출하 판매
  2.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3. 거제 여성축구 첫 우승 ‘호연지기’

길따라칠백리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거제시는 지난 여름부터 주요 명산과 관광지를 경유하는‘쪽빛바다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쪽빛바다 버스는…

  1.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2.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3.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일상에서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깨끗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해안절경으로 유명한 거제에서 본격적으로 만감류가 수확되고 있다. 거제 특산…

  1. 한국의 마터호른 거류산 가을산행 어때요
  2. [산행일기] 물기 마르지 않은 단풍잎
  3. 분단의 아픔 간직한 ‘돌아오지 않는 다리’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