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문상모 예비후보, 옥포대첩기념공원서 총선 출마 선언
작성 : 2019년 12월 19일(목) 18:55 가+가-
문상보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가 19일 오후 2시 거제 옥포대첩기념공원에서 21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예비후보를 등록한 지 2일만이다.

문 후보는 이순신 장군이 옥포대첩에서 첫 명령을 내렸던 '물령망동, 정중여산'을 슬로건으로 삼았다. 가벼이 움직이지 말고 태산같이 행동하라는 뜻이다.

이날 출마선언을 축하하기 위해 송오성, 옥은숙, 김성갑 경남도의원과 박형국 거제시의원 등 정치인과 지지자 수십여명이 모였다.

문 후보는 자신의 중앙정치 경험을 토대로 거제를 살리겠다고 말했다. 자신의 풍부한 중앙인맥과 장승포 물양장 사용허가 문제 해결 등 자신의 업적도 자랑했다.



"지금 거제는 경제, 교육, 문화 등 사회 전반에 걸쳐 적색신호가 켜진 상태"라며 "남부내륙철도, 국립난대수목원, 가덕도신공항 등 대형 국책사업들을 차질없이 수행하기 위해서는 집권여당의 전폭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문 후보는 거제가 살기 위해서는 정부가 성공해야 하고, 정부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인 자신이 국회의원에 당선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문 후보가 출마선언 장소를 옥포대첩기념공원으로 정한 이유는 '이순신 장군이 첫 승리로 나라를 구했듯이 민주당 후보로는 처음으로 총선에서 승리해 위기에 빠진 거제경제를 반드시 살리겠다는 신념이 담겨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문 후보는 12월은 내부정비를 마치고 내년 1월쯤 본격 선거운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조형록 기자 기사 더보기

whwndrud11@naver.com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통영 섬요정 지니가 되어보세요"

통영섬지니협의체(대표 이동열)가 지난 5월 15일 한국농어촌공사는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한국농어촌공사 주관으…

  1. 장승포농협, 조합원 및 조합원자녀 장학금 지급
  2. 거제시, 법동 복합낚시공원 개장
  3. 한려해상국립공원, 코로나19 위기극복 동참

길따라칠백리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거제시는 지난 여름부터 주요 명산과 관광지를 경유하는‘쪽빛바다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쪽빛바다 버스는…

  1.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2.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3.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일상에서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깨끗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해안절경으로 유명한 거제에서 본격적으로 만감류가 수확되고 있다. 거제 특산…

  1. 한국의 마터호른 거류산 가을산행 어때요
  2. [산행일기] 물기 마르지 않은 단풍잎
  3. 분단의 아픔 간직한 ‘돌아오지 않는 다리’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