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거제시, 몽골 여행사 관계자 초청 팸투어 성료
섬, 해양관광 및 의료관광 콘텐츠와 연계한 해외관광객 적극 유치
작성 : 2024년 03월 04일(월) 14:30 가+가-
거제시(시장 박종우)가 지난 2월 29일부터 3박 4일간 몽골 여행사 관계자 16명을 초청, 시내 주요 관광지와 병원 검진센터 방문, 각종 체험 등을 진행하는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팸투어는 몽골 단체관광객 유치를 위한 여행상품 개발 및 홍보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관광코스 개발 및 홍보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몽골 울란바토르 현지 여행사 관계자들에게 볼거리, 먹을거리, 체험 등 거제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경험하도록 함으로써 해외 단체관광객을 유치하고 관광 활성화를 돕기위해 마련됐다.

몽골 팸투어단은 외도보타니아, 거제씨월드, 정글돔, 케이블카, 매미성 등 주요 관광지와 요트, 향초만들기 체험 등 거제의 다양한 관광지를 두루 경험했으며, 대우병원, 맑은샘병원 검진센터를 방문해 의료관광코스의 개발에 대해서도 흥미를 가지고 서로 의견을 교환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멀리서 거제를 찾아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환영하고 감사드리며, 이번 기회를 계기로 거제여행상품이 개발되어 몽골에 거제를 알리고, 단체관광객들이 거제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해양레포츠 등을 다양하게 경험하기를 바란다. 양 지역간 보다 활발한 관광교류가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에, 몽골 Welcome travel LLC 대표 Geser BOLOR-ERDENE 씨는 “몽골에 아직 거제가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이번 팸투어를 계기로 거제를 많이 알리고, 체험한 관광지들을 토대로 시간이 걸리더라도 관광상품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다른 참여자들도 “몽골에 돌아가면 주변의 다른 여행사에도 거제관광을 추천하겠다.”고 하여 거제에 대한 관심을 적극 강조했다.


오정미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거제시민축구단, FC충주에 3:0 완승

거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거제시민축구단과 FC충주의 K4리그 10라운드 홈 경기가 거제시민축구단의 3:0 완승…

  1. 근로자의 날 거제수협 바다 대청소
  2.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증 발급 및 생일 이벤트…
  3.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 거제어린이축제 개최

길따라칠백리

공곶이, 수선화로 봄맞이 준비 한창

거제시는 거제관광 9경의 하나의 공곶이 수선화 관리에 한창이다. 작년, 수선화로 유명한 공곶이 수목원…

  1. [구성옥의 산행일기] 거류산성
  2. 거제섬 &섬길 14길 완주하다
  3.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일상에서

[구성옥의 산행일기] 거류산의 명암

경남 고성군의 거류산은 진산이다. 오는 22일 제10회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등산 축제가 거류산 일원…

  1. 하늘 위로 날아올라 …꿀벌의 사랑
  2. 〔구성옥의 산행일기〕자연이 정해준 색깔
  3.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