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서일준 선대본, 변광용 후보 허위사실 유포 선관위 조사 요청
TV토론회에서 조선산업지원특별법 자동폐기 기재, 허위사실 1분 30초가량 노출
작성 : 2024년 04월 05일(금) 17:25 가+가-
서일준 후보(국민의힘 거제시선거구) 선거대책본부(이하 선대본)는 허위사실을 공표한 혐의로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후보를 선관위에 조사 요청했다고 5일 밝혔다.

서일준 후보 선대본측에 따르면 변광용 후보는 지난 2일 MBC 경남에서 생방송으로 열린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토론회에서“서 후보께서 조선산업지원 특별법 만들겠다고 했는데 4년 지나가버렸거든요”라고 발언하며 조선산업지원 특별법 소관위 계류, 자동폐기라고 기재된 판넬자료가 1분 30초가량 노출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변 후보는 지난 4일 거제시민들께 발송한 문자에서도 해당 허위사실이 담긴 발언이 포함된 영상 링크를 첨부하였다.

변 후보가 언급한 해당 법안은 서 후보의 국회 등원 제1호 법안으로서 국회 의안정보시스템에서 ‘위원회 심사’ 중인 단계로 확인되고 있다. 즉, 서일준 후보가 국회에서 대표발의한 「조선산업지원특별법」은 자동폐기 된 적이 없는 것이다.

서일준 후보 선대본 관계자는 “변 후보는 서일준 후보를 낙선시킬 목적으로 해당 허위사실이 담긴 자료를 준비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하며, “생방송과 문자 발송을 통해 허위 사실을 공표한 것은 유권자의 정확한 판단을 그르치게 할 수 있는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어 “변 후보는 서일준 후보가 공약 이행을 전혀 하지 않고 있는 것처럼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서일준 후보의 명예까지 심각하게 훼손했다”라고 강조했다.
<총선팀>

모닝뉴스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공곶이, 수선화로 봄맞이 준비 한창

거제시는 거제관광 9경의 하나의 공곶이 수선화 관리에 한창이다. 작년, 수선화로 유명한 공곶이 수목원…

  1. [구성옥의 산행일기] 거류산성
  2. 거제섬 &섬길 14길 완주하다
  3.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일상에서

[구성옥의 산행일기] 거류산의 명암

경남 고성군의 거류산은 진산이다. 오는 22일 제10회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등산 축제가 거류산 일원…

  1. 하늘 위로 날아올라 …꿀벌의 사랑
  2. 〔구성옥의 산행일기〕자연이 정해준 색깔
  3.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