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변광용 전 거제시장, 국회의원 후보 단수 공천 확정
작성 : 2024년 02월 08일(목) 10:18 가+가-
변광용 전 거제시장이 더불어민주당 거제 국회의원 후보로 단수 공천을 결정됐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서류 심사, 적합도 조사, 지역 실사, 면접을 거쳐 도덕성, 정체성, 의정 활동 능력, 경쟁력 등을 검증하고, 7일 공천심사 결과를 발표하면서 변 후보를 단수 공천 확정했다.

중앙당 공관위는 변 후보의 조선업 지원 모델 시행과 거제형 복지체계 구축을 비롯해 KTX 남부내륙철도 및 가덕신공항 확정, 고속도로 거제 연장 반영 확정, 한아세안 국가정원 거제 조성 등 제도적 틀 마련과 추진력, 도덕성, 당선 가능성 등을 인정해 이같이 확정했다고 밝혔다.

변 후보는 “민심을 제대로 받들고 정치를 바로 세우며, 노동자, 서민, 중산층, 자영업인에게 든든한 버팀목으로 어렵고 힘든 민생 경제에 힘과 희망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어 “조선산업이 안정적으로 지속 성장하고, 인구 유입과 이를 토대로 거제 경제도 동반 성장돼야 한다. KTX, 신공항, 고속도로 연장, 한아세안 국가정원을 비롯한 대형 국책 사업 및 거제 성장 동력 사업들이 더 이상 지연, 축소, 위기를 맞지 않고, 신성장 산업과 관광산업의 도약 및 완성을 시민과 함께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예비후보로 등록한 변 후보는 출퇴근 인사와 함께 지역 상가 등을 찾아 민생을 살피고 현안을 소통하며 지지를 호소하는 한편 양대 조선소 현장 노동자를 비롯해 의료 종사자, 보육 단체, 장애인 단체 및 학부모, 아파트 입주민, 주택관리사협회, 유기 동물 보호 단체, 택시 종사자 등 각계 시민을 만나 정책 현안 소통 간담회를 이어 나가고 있다.

또 외국인 노동자 확대 중심의 조선업 인력 수급 문제점을 짚고, 저임금, 고강도 노동 여건 및 다단계 원하청 구조적 모순 해소 등 조선산업이 국가 성장 동력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경쟁력 강화, 지역사회 인프라 지원, 노동자 임금과 복지의 실질적 지원, 권익 향상 등에 국가의 전폭적 지원을 법제화하는 조선산업기본법 제정 등의 공약을 밝힌 바 있다.
오정미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거제시민축구단, FC충주에 3:0 완승

거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거제시민축구단과 FC충주의 K4리그 10라운드 홈 경기가 거제시민축구단의 3:0 완승…

  1. 근로자의 날 거제수협 바다 대청소
  2.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증 발급 및 생일 이벤트…
  3.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 거제어린이축제 개최

길따라칠백리

공곶이, 수선화로 봄맞이 준비 한창

거제시는 거제관광 9경의 하나의 공곶이 수선화 관리에 한창이다. 작년, 수선화로 유명한 공곶이 수목원…

  1. [구성옥의 산행일기] 거류산성
  2. 거제섬 &섬길 14길 완주하다
  3.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일상에서

[구성옥의 산행일기] 거류산의 명암

경남 고성군의 거류산은 진산이다. 오는 22일 제10회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등산 축제가 거류산 일원…

  1. 하늘 위로 날아올라 …꿀벌의 사랑
  2. 〔구성옥의 산행일기〕자연이 정해준 색깔
  3.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