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거제시 홍보, “SNS 시민홍보단이 책임지겠습니다”
제2기 거제시 소셜미디어 시민홍보단 위촉식
작성 : 2020년 01월 31일(금) 20:42 가+가-

위촉식.

제2기 거제시 소셜미디어 시민홍보단이 출범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제2기시민홍보단 위촉식을 1월 31일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가졌다.

제2기 시민홍보단은 거제시 공식 블로그 21명, 거제시 공식 인스타그램 10명, 거제시 공식 유튜브 5명 등 모두 36명으로 짜여졌다.

1기에는 블로그와 유튜브로 홍보단을 꾸렸지만 2기에는 인스타그램이 새로 더해졌다.

시민홍보단은 SNS의 다양한 콘텐츠 생산으로 스마트한 거제관광홍보와 시정홍보를 위해 일반인들에게 실질적인 홍보 업무를 하게하는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블로그 홍보단은 각종 행사와 축제, 거제도의 숨은 명소 등을 발굴해 포스팅함으로써 거제를 알리게 된다.

유튜브는 크리에이터의 특성을 살려 자유롭게 홍보영상을 만들어 거제시 유튜브 서포터즈 채널에 업로드함으로써 거제시를 알리게 된다.

인스타그램은 다양한 거제시의 축제와 문화행사, 그리고 아름다운 거제의 모습 등을 인스타그램을 통해 홍보하게 된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이날 위촉식에서 “거제시의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가 조화를 잘 이뤄 전국에 거제를 알리는 큰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면서 “시민홍보단 한 분 한 분이 거제시의 홍보대사라는 자세로 최선을 다해 시민홍보단 활동을 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진 시민홍보단은 “거제시가 시민홍보단에 거는 기대가 아주 큰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시민홍보단으로서, 그리고 거제시민의 한사람으로서 부끄럽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거제시를 전국에 알리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반지연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거제시는 지난 여름부터 주요 명산과 관광지를 경유하는‘쪽빛바다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쪽빛바다 버스는…

  1.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2.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3.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일상에서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깨끗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해안절경으로 유명한 거제에서 본격적으로 만감류가 수확되고 있다. 거제 특산…

  1. 한국의 마터호른 거류산 가을산행 어때요
  2. [산행일기] 물기 마르지 않은 단풍잎
  3. 분단의 아픔 간직한 ‘돌아오지 않는 다리’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