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여름 방학 캠프 청소년 수료
작성 : 2022년 08월 09일(화) 19:16 가+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8월 6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 제10248호 ‘꿈꾸는 미니 공작소(이하 꿈미소) 메이커교실’ 수료식을 가졌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청소년 프로그램을 일정 기준에 따라 심사해 인증을 승인하는 국가 인증 제도이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 제10248호 ‘꿈미소 메이커교실’은 여름 방학 캠프 일환으로 10~13세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사전 접수 후 진행되었으며, 회차별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3D프린팅, 레이커 컷팅, 승화전사 교육 등 3일간 총 12시간의 교육 과정을 15명 전원이 교육 수료했다.

꿈미소 메이커교실에 참여한 청소년 임윤정(내곡초 5학년) 학생은 “9시부터 수업이라 아침 일찍 일어나는게 힘들었지만, 다양한 기계들로 내가 도안한 작품을 직접 만들어보는게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완성된 작품을 모아 미니 전시회도 했는데 나의 작품이 전시되어있어서 뿌듯했다. 중간 중간 조별 퀴즈 타임도 있어서 친구, 동생들과 친해질 수 있었던 것 같다. 다음 방학떄도 기회가 되면 꼭 참석하고 싶다”고 전했다.

거제시 청소년수련관은 2007년부터 총 10개의 국가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며, 작년 총 4개의 신규 청소년활동을 추가로 인증 받아 올해 진로체험, 환경 기후변화, 4차 산업, 재능기부 및 나눔 등 다양한 분야의 5개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반지연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일상에서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