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서일준, 거가대교 출퇴근 시간·명절 통행료 감면 입법 추진
서 의원 “비싼 통행료 부담 경감 위해 법안 통과까지 최선 다할 것 ”
작성 : 2023년 06월 12일(월) 18:58 가+가-
서일준 국회의원(경남 거제, 국민의힘)은 출퇴근 시간과 설·추석 명절연휴에 지자체 관리 유료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의 통행료를 감면할 수 있도록 하는 ‘유료도로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12일 밝혔다.

현행 유료도로법령에는 유료도로 중 설·추석 명절과 출퇴근 시간대(진출입 요금소 간 거리를 기준으로 이동거리가 20km 미만인 경우)에 고속국도만 통행료를 감면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지자체 관리 유료도로는 제외되어 있어 형평성에 어긋난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

이에 서일준 의원은 설·추석 명절, 출퇴근 시간에 지자체 관리 유료도로를 이용하는 차량도 통행료를 감면할 수 있도록 했다.

서 의원은 “지난 2018년 개정했던 유료도로법에서는 설·추석 명절연휴 때 지자체 관리 유료도로가 통행료 감면 대상에서 제외되어 불합리하고 형평성에 어긋나 바로 잡고자 법안을 발의하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서 의원은 “특히 거가대로를 이용하는 국민은 전국에서 가장 비싼 왕복 2만원의 통행료를 십수 년째 내고 있어 큰 부담을 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발의한 법안이 국회 본회의 통과할 때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법안은 강민국, 김도읍, 김용판, 김태호, 김형동, 박대수, 백종헌, 서병수, 양금희, 유경준, 이주환, 임이자, 정동만, 조해진, 지성호, 최형두, 황보승희 의원 등이 공동발의했다.

반지연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공곶이, 수선화로 봄맞이 준비 한창

거제시는 거제관광 9경의 하나의 공곶이 수선화 관리에 한창이다. 작년, 수선화로 유명한 공곶이 수목원…

  1. [구성옥의 산행일기] 거류산성
  2. 거제섬 &섬길 14길 완주하다
  3.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일상에서

[구성옥의 산행일기] 거류산의 명암

경남 고성군의 거류산은 진산이다. 오는 22일 제10회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등산 축제가 거류산 일원…

  1. 하늘 위로 날아올라 …꿀벌의 사랑
  2. 〔구성옥의 산행일기〕자연이 정해준 색깔
  3.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