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가칭)거제중앙도서관 사업대상지 농업진흥지역 지정 해제 승인
작성 : 2023년 11월 08일(수) 11:07 가+가-
거제시는 지난 7일 경상남도가 (가칭)거제중앙도서관 건립 부지에 대한 농업진흥지역 해제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거제시민의 숙원사업이며 지역 도서관의 허브 역할을 수행할 거제중앙도서관 건립에 청신호가 켜졌다.

시는 건립 대상지의 농업진흥지역 지정 해제를 위해 박종우 시장을 비롯한 공무원들이 수차례 경상남도를 방문해 협의를 진행해왔다.

지난달 25일에는 경상남도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에 참석해 중앙도서관 건립의 당위성과 입지 여건에 대한 제안 설명을 통하여 농업진흥지역 해제의 필요성을 강력하게 주장하기도 했다.

시는 이번 농업진흥지역 규제가 해제됨에 따라 오는 12월 도시관리계획 변경을 결정·고시하고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를 신청하는 등 2024년까지 주요 행정절차를 차질없이 마무리할 계획이다.

거제중앙도서관은 총사업비 429억원을 투입, 부지면적 9,440㎡, 건축연면적 6,440㎡, 지하1층 ~ 지상 4층 규모로 상동동 148-1번지에 건립될 예정이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이번 농업진흥지역 해제로 우리시 도서관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할 거제중앙도서관 건립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된 만큼 도서관 건립이 차질없이 진행되어 우리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남은 행정 절차 이행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정미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공곶이, 수선화로 봄맞이 준비 한창

거제시는 거제관광 9경의 하나의 공곶이 수선화 관리에 한창이다. 작년, 수선화로 유명한 공곶이 수목원…

  1. [구성옥의 산행일기] 거류산성
  2. 거제섬 &섬길 14길 완주하다
  3.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일상에서

[구성옥의 산행일기] 거류산의 명암

경남 고성군의 거류산은 진산이다. 오는 22일 제10회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등산 축제가 거류산 일원…

  1. 하늘 위로 날아올라 …꿀벌의 사랑
  2. 〔구성옥의 산행일기〕자연이 정해준 색깔
  3.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