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서일준, “거제~부산간 광역버스 노선 신설 적극 추진”
[거제] 상문~고현~수양~연초, 능포~장승포~아주~옥포에서
작성 : 2023년 11월 28일(화) 10:21 가+가-

지난 11월 2일, 서일준 국회의원(좌)과 강희업 국토부 대광위원장(우)이 거제-부산 간 광역버스 노선 신설 절차를 협의 중인 모습

거제가 부산 대도시권에 포함되는 시행령 시행 두 번째 후속 조치로 거제-부산을 오가는 광역버스(일명 M버스) 노선 신설을 추진한다.

서일준 의원(경남 거제, 국민의힘)은 거제~부산 간 광역버스 노선 신설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27일 밝혔다.

서 의원에 따르면 거제~부산 간 광역버스 노선 신설과 관련하여 현재 거제시가 수요조사 용역 중이며, 이른 시일 내에 용역을 마무리하여 그 결과를 국토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국토부는 해당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광역버스 노선위원회 심의를 거쳐 노선을 확정할 계획이다.

현재 검토 중인 광역버스 노선은 2개 노선으로 상문동에서 출발하여 고현동, 수양동, 연초면을 거쳐 부산 남포동, 부산역, 서면, 해운대로 가는 노선과 능포동에서 출발하여 장승포, 아주동, 옥포동을 거쳐 부산 남포동, 부산역, 서면, 해운대까지 가는 노선 등이다.

서 의원은 “거제는 섬이라는 특수성으로 인해 인구수에 비해 대중교통 인프라가 열악하다”며 “거제 시민들께서 부산을 오가는 데 있어 저렴한 가격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토부, 부산시 등과 긴밀하게 협의하여 거제~부산 간 광역버스 노선이 조속히 확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서 의원은 ”대중교통 확대를 위해 능포에서 출발하여 장승포, 아주동, 옥포동을 거쳐 부산 하단을 오가는 2001번 버스 노선 신설도 함께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오정미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공곶이, 수선화로 봄맞이 준비 한창

거제시는 거제관광 9경의 하나의 공곶이 수선화 관리에 한창이다. 작년, 수선화로 유명한 공곶이 수목원…

  1. [구성옥의 산행일기] 거류산성
  2. 거제섬 &섬길 14길 완주하다
  3.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일상에서

[구성옥의 산행일기] 거류산의 명암

경남 고성군의 거류산은 진산이다. 오는 22일 제10회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등산 축제가 거류산 일원…

  1. 하늘 위로 날아올라 …꿀벌의 사랑
  2. 〔구성옥의 산행일기〕자연이 정해준 색깔
  3.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