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매니페스토본부 , 총선 후보 공개질의서 1차 회신 명단 공개
공개질의서 회신자 경기지역 87명, 서울지역 70명, 부산지역 30명 순
작성 : 2020년 03월 31일(화) 10:33 가+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본부)는 31일 총선 후보자 공개질의서 1차 회신자 397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거제에서는 더불어민주당 문상모 후보와 미래통합당 서일준 후보가 포함돼있다.

이번 질의서에는 준비된 국회(입법)의원 후보인지를 검증하고자 입법권, 국정감사권, 예결산심의 등의 권한을 어떻게 행사할 것인가와 선거공약이행을 위한 재정추계와 절차 등을 포함하고 있다.

총선 후보자 공개질의서 세부내용은 ▲의정활동 목표와 비전, ▲국회 현안 과제, ▲희망 상임위원회, ▲입법 활동 계획, ▲활동 계획과 경력의 연계성, ▲총 공약 및 분야별 공약 개수, 내용, ▲선거공보 5대 핵심 공약 및 우선순위, ▲공약 예산표 등이었다.

1차 회신 현황을 살펴보면 질의서 회신 후보는 총 397명이었고, 정당별로 살펴보면 더불어민주당 182명, 미래통합당 112명, 정의당 39명 순으로 많았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경기지역 87명, 서울지역 70명, 부산지역 30명 순으로 많았다.

매니페스토본부는 공개질의서 미공개 후보들에 대해서는 오는 4월 4일까지 총선 후보자 공개질의서 회신을 재요청하여 회신내용 전체를 언론에 공개할 예정이며, 질의서 미회신 후보들의 명단은 선거 전까지 지속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반지연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통영 섬요정 지니가 되어보세요"

통영섬지니협의체(대표 이동열)가 지난 5월 15일 한국농어촌공사는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한국농어촌공사 주관으…

  1. 장승포농협, 조합원 및 조합원자녀 장학금 지급
  2. 거제시, 법동 복합낚시공원 개장
  3. 한려해상국립공원, 코로나19 위기극복 동참

길따라칠백리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거제시는 지난 여름부터 주요 명산과 관광지를 경유하는‘쪽빛바다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쪽빛바다 버스는…

  1.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2.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3.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일상에서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깨끗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해안절경으로 유명한 거제에서 본격적으로 만감류가 수확되고 있다. 거제 특산…

  1. 한국의 마터호른 거류산 가을산행 어때요
  2. [산행일기] 물기 마르지 않은 단풍잎
  3. 분단의 아픔 간직한 ‘돌아오지 않는 다리’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