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거제시, 경상남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다수선정 쾌거
작성 : 2020년 08월 13일(목) 15:04 가+가-
거제시가 경상남도 마을공동체 지원센터에서 추진하는 공모사업에 다수 선정되며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분위기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13일 거제시에 따르면 아주동 신발전협의회에서 신청한‘아주 서당골천에 미래를 심자’사업이 경상남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중 최상위 사업으로 선정, 800만 원의 보조금을 받게 됐다.

▲옥포2동 주민자치위원회의 다같이 돌자 동네 한바퀴, ▲하청면 주민자치위원회의 맹종죽 시(始)배지 관광지 개발, ▲거제 좋은 사람들의 격려문화 캠페인, ▲거제 마이올림 주민모임의 거제지역 역사연구 및 탐방 등 4개 사업도 총 총 950만 원의 보조금을 확보했다.

시 관계자는 “주민 스스로 마을자치를 실천하는 공동체사업의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이번 공모사업 선정이 향후 주민자치회 전환 사업에 중요한 롤 모델이 될 것으로 평가했다.

거제시에서는 기존 프로그램 위주의 주민자치위원회를 주민이 참여하는 실질적 주민자치로 전환하기 위하여 일운면,하청면,옥포1·2동,수양동을 대상으로 주민자치회 전환 시범운영을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 주민자치회에서는 프로그램 운영을 포함한 주민숙원사업 선정과 기타 지역실정에 맞는 사업 발굴을 계획 중에 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이번 선정을 계기로 시 예산에만 의존하여 사업을 추진하기 보다 주민자치회에서도 면동별 자연환경이나 여건에 맞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많은 공모사업에 응모하고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는 한편 “주민자치 공동체 활성화를 위하여 시에서도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정미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거제시는 지난 여름부터 주요 명산과 관광지를 경유하는‘쪽빛바다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쪽빛바다 버스는…

  1.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2.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3.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일상에서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깨끗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해안절경으로 유명한 거제에서 본격적으로 만감류가 수확되고 있다. 거제 특산…

  1. 한국의 마터호른 거류산 가을산행 어때요
  2. [산행일기] 물기 마르지 않은 단풍잎
  3. 분단의 아픔 간직한 ‘돌아오지 않는 다리’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