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거제시 지역자율방재단 코로나19 주말물품배송 지원
작성 : 2022년 03월 24일(목) 15:20 가+가-
거제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김만달)은 지난 주말 3.19~3.20일(2일간) 코로나19 구호물품 배송을 실시하여 시민들의 호응이 좋았다.

최근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인해 자가격리자 및 재택치료자의 폭증 등으로 구호물품의 주말배송이 지연됨에 따라 지역자율방재단이 나서 총200건의 주말배송을 완료했다. 배송한 품목은 각종 진단키트, 감기약 등 긴급을 요하는 격리자에게 주말에도 신속한 배송으로 시민불편사항 해소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또한 평소에도 시정현안 업무지원으로 자율방재단의 사회적 책임감 및 위상이 제고되었다.

지역자율방재단은 재난관리 활동을 하는 사회봉사단체로서 거제시 시민안전과와 유기적인 협조와 신속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여름철과 겨울철의 자연재난 대비로 침수우려지역과 주택 침수피해 방지를 위해 수시예찰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위험지역의 모래주머니 쌓기와 배수로 정비작업을 하고 있다.

집중호우나 태풍이 끝나면 하천변이나 노면에 밀려온 자갈·토사제거 등 각종 쓰레기 정리작업을 늦은 시간까지 묵묵히 수행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커다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김만달 방재단장은 "예상치 못한 자연으로부터 발생된 각종 재난은 긴급하게 시민 모두가 힘을 모아 극복하고 있으나 특히 지역자율방재단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시민안전을 지킨다는 마음으로 봉사하다 보면 보람도 많아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며 거제시 발전에 조금이나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반지연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일상에서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