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거제시 ‘제55회 납세자의 날’기념 행사 실시
작성 : 2021년 03월 04일(목) 16:23 가+가-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3일 제55회 납세자의 날을 맞이해 성실납세와 세정협조에 감사하며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한 납세자를 선정, 인증패를 수여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해 시장실에서 축소 개최됐다.

이번에 선정된 납세자는 ‘거제시 성실납세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최근 1년간 시세를 5천만원 이상 납부한 법인으로 코로나19 방역 일선에서 선별진료소를 운영해 지역보건에 힘쓴 거붕 백병원, 대우의료재단, 성념의료재단과 1년간 시세를 1천만원 이상 납부한 개인으로 소상공인 임대료 인하운동에 참여한 배성규님, 우세영님, 조경희님 이다.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한 납세자에게는 거제시 공영주차장 1년 무료 이용, 세무조사 2년간 유예, 징수유예 납부기한 연장 시 납세담보 완화, 중소기업 육성자금 우선지원, 시 주관 각종 행사 우선초청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거제시 세무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가중된 어려운 지역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해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한 모든 법인과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단순히 고액을 납부한 납세자가 아닌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 모범납세자가 우대받는 사회적 풍토를 조성해 납세의무자의 납세의식을 고취시키는 지방세정 운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지연 기자 기사 더보기

banji1052@naver.com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거제시는 지난 여름부터 주요 명산과 관광지를 경유하는‘쪽빛바다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쪽빛바다 버스는…

  1.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2.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3.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일상에서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