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문상모, 이기우 전 차관 총선출마 환영
풍부한 교육행정 경험 등 높이 평가, 공정 경선 기대
작성 : 2019년 10월 01일(화) 19:10 가+가-
문상모 더불어민주당 거제시지역위원장은 1일 최근 지역언론에 보도된 이기우 전 교육부차관의 내년 4월 총선 출마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문 위원장은 “이기우 전 차관은 9급 공무원으로 시작해 교육부차관까지 올랐으며, 현재 인천재능대학 총장으로 후학에 힘쓰고 있다”며 “지난해부터는 거제시 대외협력관으로 시 현안 해결에도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문 위원장은 이어 “이기우 전 차관이 더불어민주당 거제시 국회의원 후보경선에 참여한다면 이미 자천타천으로 출마의사를 밝힌 후보들과 함께 후보 경쟁력을 높이는 효과를 가져다 줄 것”이라면서 “우수한 후보들이 도전장을 내민다는 자체가 그 만큼 거제시민들의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역할과 기대가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그는 “내년 총선은 국가적으로나 경제 침체를 겪고 있는 거제시 입장에서도 매우 중요하다”면서 “개인보다는 공익적 관점에서 국가관과 민족애를 바탕으로 지역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인물, 거제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의욕적으로 일할 일꾼, 시대가 요구하는 인물이 선택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위원장은 “거제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높은 도덕성과 추진력을 갖춘 인물이 공정한 경선을 통해 당원과 시민의 선택을 받게 된다면, 시정과 국정의 탄탄한 두 축으로 제 역할을 다해 거제 부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조형록 기자 기사 더보기

whwndrud11@naver.com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사회적공동체-도시재생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거제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센터장 이규철)와 고현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박경태), 옥포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1. 거제시, ‘GREAT 거제’칭찬업소 증서 및 인…
  2. 거제시축구협회장기 축구대회 열전 마무리
  3. 거제시 ‘견내량 돌미역 트릿대 채취업’ 국가중요…

길따라칠백리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거제시는 지난 여름부터 주요 명산과 관광지를 경유하는‘쪽빛바다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쪽빛바다 버스는…

  1.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2.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3.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일상에서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깨끗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해안절경으로 유명한 거제에서 본격적으로 만감류가 수확되고 있다. 거제 특산…

  1. 한국의 마터호른 거류산 가을산행 어때요
  2. [산행일기] 물기 마르지 않은 단풍잎
  3. 분단의 아픔 간직한 ‘돌아오지 않는 다리’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