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거제시 로컬푸드 직매장, 누적매출 20억 달성
작성 : 2020년 02월 14일(금) 09:46 가+가-

로컬푸드코너.

거제시(시장 변광용) 로컬푸드 직매장이 누적매출액 20억 원을 달성했다.

로컬푸드 직매장은 지역농산물 거래 활성화와 도농간 상생발전을 위해 지난 2015년 거제축협을 1호점에 이어 2019년 신현농협 2호점, 하청농협 3호점을 개장했다.

거제시 로컬푸드 참여농가는 2015년 72명에서 2020년 현재 200명으로 약3배 증가했고 매출액도 4년 3개월 만에 1억원에서 누적 20억원으로 20배 증가하는 등 매년 매출이 20%이상 오르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지역에서 생산 된 신선채소는 소비자들에게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매출액의 90%는 농가 소득으로 돌아가면서 참여농가는 지속적으로 늘어가고 있다.

특히, 로컬푸드 직매장 거제 축협점은 지난해까지 누적매출 19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올해 직매장 리모델링을 추진해 판로가 어려운 농가들에게 소득증대 기회를 더 늘리고 다양한 품목을 확대하여 더 많은 소비자에게 지역농산물을 공급할 계획이다.

로컬푸드 직매장에 납품을 하는 70대 어르신이 매일 아침 직접 기른 채소를 판매하러 오면서 “농사지어 주변사람들한테 나눠주던 농산물이 이제는 농산물 판매금액으로 입금되니 용돈도 생기고 내가 지은 농산물을 가격을 매겨 판매하니 날마다 재밌는 일이 생긴다”며 “판매 되었다는 문자알림이 제일 반갑다”고 말했다.

변광용 시장은 “로컬푸드 직매장을 확대 추진해 농가 소득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단순한 지역농산물 소비를 넘어 도농 교류를 통한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역의 다수 소농을 로컬푸드 직매장의 주체로 만들어 소비자가 단순한 구매자가 아닌 농민을 배려하는 든든한 응원군으로써 농촌과 도시 간 공존을 도모하는 공익형 사업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반지연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거제시민을 위한 거리 낭만 버스킹 성료

거제시민을 위한‘거리 낭만 버스킹’이 지난달 30일 신현농협 본점 앞에서 오후 6시부터 두시간 공연을 마지막…

  1. 거제 둔덕 청정 미나리 첫 출하 판매
  2.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3. 거제 여성축구 첫 우승 ‘호연지기’

길따라칠백리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거제시는 지난 여름부터 주요 명산과 관광지를 경유하는‘쪽빛바다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쪽빛바다 버스는…

  1.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2.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3.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일상에서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깨끗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해안절경으로 유명한 거제에서 본격적으로 만감류가 수확되고 있다. 거제 특산…

  1. 한국의 마터호른 거류산 가을산행 어때요
  2. [산행일기] 물기 마르지 않은 단풍잎
  3. 분단의 아픔 간직한 ‘돌아오지 않는 다리’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