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거제시‘가덕도신공항 건설 주민설명회’성료
공항배후도시 100년 미래발전 구상 착착 진행 중
작성 : 2023년 09월 22일(금) 16:03 가+가-
국토부는 22일 거제시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에서 가덕도신공항 건설 관련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300여명의 거제시민들이 참석해 가덕도신공항 건설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국토부에서 발표한 기본계획(안)에 따르면 가덕도신공항은 24시간 운영가능토록 2029년 12월 개항을 목표로 하고, 활주로 1개(연장 3.5km, 폭45m), 주차장(1만 718대), 접근도로(9.3km, 4차선), 접근철도(16.5km, 복선)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최근 전략환경영향평가 협의 완료되어 공유수면 매립기본계획, 재해영향평가, 해상교통안전진단 등 관계부처와 협의를 거쳐 올해 말까지 기본계획을 확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국토부에서는 2030 세계 박람회 개최지 선정 결과와 관계없이 예정대로 사업 추진한다는 방침을 여러 차례 강조했다.

이번 설명회에서 주민들은 △거제에서 신공항까지의 접근 교통망 확충(거제-신공항 연결 철도, 고속도로 연장 등), △가덕도신공항특별법에 따른 주변개발예정지로 포함 요구, △어업피해 최소화와 피해에 따른 보상 철저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박종우 거제시장은 “가덕도신공항은 거제시 미래 100년 발전에 초속이 되는 사업인 만큼 개항 시기에 맞춰 우리시만의 특화된 공항배후도시 개발, 접근 교통망 확충 등 발전 방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공항경제권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정미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구성옥의 산행일기] 거류산성

사람이 하는 일은 하늘이 본다. 경남 고성군 거류산성은 거류산 정상부 경사면에 있는 역사적 산성이다. …

  1. 거제섬 &섬길 14길 완주하다
  2.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3.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일상에서

[구성옥의 산행일기] 거류산의 명암

경남 고성군의 거류산은 진산이다. 오는 22일 제10회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등산 축제가 거류산 일원…

  1. 하늘 위로 날아올라 …꿀벌의 사랑
  2. 〔구성옥의 산행일기〕자연이 정해준 색깔
  3.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