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김범준, "집값 지켜드리겠습니다"
작성 : 2019년 12월 30일(월) 13:45 가+가-
김범준(51)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예비후보가 30일 오전 10시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거제 집값을 지켜주겠다고 공약했다.

명진 신도시와 KTX 거제역사 선정 절차 시민 공론화와 도시지역(상업·준주거지역) 용적률을 늘려 고층화 유도가 주요 정책이다.

김 후보는 암울한 거제시 부동산과 주택시장 현황을 알리고 거제시가 정책적으로 공동주택 공급관리를 해야한다고 밝혔다. 주택사업승인에 주택보극률을 연동시키거나 실수요자 확인제도를 도입하는 공급관리정책을 시행하겠다고 덧붙였다.

명진 신도시 건설은 시민 공론화 후 결정해도 늦지 않다고 주장했다. 변광용 거제시장과 경남개발공사가 올해 초 8105억 원을 들여 명진 신도시를 건설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지만 이미 주택보급률이 높은 상태에서 또다시 신도시를 계획한다는 점은 거제 아파트값과 주택값 등 부동산 시장을 골병들게 만드는 일이라고 밝혔다.


거제시도 서울시처럼 도심지 주택공급 확대 방안으로 상업 및 준 주거 지역에 보다 많은 주택 공급을 위해 조례안을 변경해야 한다고 밝혔다. 대우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 등 주요 직장으로부터 먼 곳에 공급된 아파트는 통근 수요 증가와 혼잡 및 외곽 지역 아파트 공급과잉이라는 부작용을 초래하기 때문에, 수요가 높은 지역에 더 많은 공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더 높은 용적률을 허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김 후보는 마지막으로 거제시 주택기금을 설치해 공공임대를 늘려 원룸 공실을 해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형록 기자 기사 더보기

whwndrud11@naver.com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통영 섬요정 지니가 되어보세요"

통영섬지니협의체(대표 이동열)가 지난 5월 15일 한국농어촌공사는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한국농어촌공사 주관으…

  1. 장승포농협, 조합원 및 조합원자녀 장학금 지급
  2. 거제시, 법동 복합낚시공원 개장
  3. 한려해상국립공원, 코로나19 위기극복 동참

길따라칠백리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거제시는 지난 여름부터 주요 명산과 관광지를 경유하는‘쪽빛바다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쪽빛바다 버스는…

  1.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2.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3.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일상에서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깨끗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해안절경으로 유명한 거제에서 본격적으로 만감류가 수확되고 있다. 거제 특산…

  1. 한국의 마터호른 거류산 가을산행 어때요
  2. [산행일기] 물기 마르지 않은 단풍잎
  3. 분단의 아픔 간직한 ‘돌아오지 않는 다리’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