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거제 문상모, “생명 친화도시로 탈바꿈 시키겠다”
다른 생명 존중, 보호 필요 계층이 안전한 거제시 만들겠다
작성 : 2020년 04월 10일(금) 19:46 가+가-

공약.

문상모 더불어민주당 거제시 국회의원 후보가 10일 ‘친환경․안전․여성․아동친화도시 공약’을 발표했다.

문상모 후보는 “친환경․안전․여성․아동친화도시로 거제시를 탈바꿈 시키겠다”며 “다른 생명 존중, 장애인․노약자․여성․아동 등 보호가 필요한 계층이 안전한 거제시를 만들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문 후보는 ‘친환경’ 공약으로 ▲라이프리스펙파크 조성(생명존중공원) ▲유기견 보호기능 및 반려동물 파크 ▲생명존중 교육장 ▲(아주천,수월천)도심친환경생태하천 조성

‘안전도시’ 공약으론 ▲베리어프리정책 확대 ▲유모차, 휠체어, 노약자가 다니는 안전한 길 조성 ▲이면도로 인도설치 의무화 ▲면 소재지별 생활 SOC설치 ▲보육․보건․문화․여가 응급상황서비스 제공을 ‘여성․아동 친화도시’ 공약으론 ▲공공의료시설 확충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지역책임의료기관 지정 ▲국공립민간사업장보육시설 설치 및 지원확대 ▲저학년 방과 후 공동돌봄센터 설립을 내걸었다.

문상모 후보는 “거제시는 학생 통학과 장애인․노약자의 이동에 너무 불편하고 위험하다”며 “사람이 먼저가 아니라 차가 먼저이고 건물이 먼저인 도시가 되어있다. 사람이 우선하는 정책으로 기조를 바꾸겠다”고 말했다..

문 후보는 또 “밤이면 공원․도로 등 도시가 너무 어둡다”면서 “예산 없다는 건 핑계다. 시민이 안전하고 생기가 넘치려면 도시부터 밝아져야 한다” 아울러 “의료․보육 등 지방도시가 공통적으로 겪는 후진적인 공공의료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총선 취재팀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거제시는 지난 여름부터 주요 명산과 관광지를 경유하는‘쪽빛바다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쪽빛바다 버스는…

  1.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2.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3.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일상에서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깨끗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해안절경으로 유명한 거제에서 본격적으로 만감류가 수확되고 있다. 거제 특산…

  1. 한국의 마터호른 거류산 가을산행 어때요
  2. [산행일기] 물기 마르지 않은 단풍잎
  3. 분단의 아픔 간직한 ‘돌아오지 않는 다리’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