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야외 공연보며 저녁 피크닉, 콜?! ‘블루거제페스티벌’
작성 : 2023년 07월 24일(월) 23:11 가+가-

반지연

시원한 밤바람 맞으며 야외 공연도 보고 가족과 피크닉도 하고!? 거제 대표 공연 페스티벌 <블루거제페스티벌>이 온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박종우)은 오는 8월 2일(수)부터 4일(금)까지 3일간 거제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에서 휴가철 시민을 위한 공연축제 <블루거제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매일 저녁 오후 7시 야외공연장에서 K-POP 댄스부터, 아카펠라, 마술, 서커스, 마임, 타악, 밴드 공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낮에 열리는 특별 공연들도 마련되어 시민들을 위한 휴가 종합선물세트 같은 축제가 될 전망이다.

첫날인 8월 2일(수)에는 K-PO댄스 그 ‘C·H·K’의 화려한 퍼포먼스, 지금껏 보지 못한 독특한 국악 브라스 밴드 ‘시도’의 신나는 공연과 함께 마술 엔터테이너 ‘쇼갱’의 웃음 가득한 무대, 그리고 아카펠라 그룹 ‘보이스 윙’의 감미로운 공연 등이 펼쳐진다.

둘째날인 8월 3일(목)에도 ‘임형규와 일타고수’가 펼치는 가슴을 울리는 신나는 전통 타악 공연부터, 바이올린 켜는 기타리스트 ‘기타로로’의 유쾌한 기타 공연, 마임이스트 ‘삑삑이’의 배꼽잡는 코믹 마임과 미녀 보컬이 이끄는 ‘미교 밴드’의 멋진 공연이 열린다.

특히, 첫째날과 둘째날에는 거제시청소년오케스트라의 특별 공연, 힙합 뮤지컬 ‘갈매기의 꿈’이 각각 오후 3시 소극장에서 열려서 시원한 에어컨 바람 아래 음악 피서를 즐길 수 있다.

페스티벌 마지막 날인 8월 4일(금)에는 ‘벨라보체’가 선사하는 낭만적인 성악을 시작으로 반짝반짝 금관악기의 신나는 곡을 선보일 브라스 밴드 ‘메이킹보이즈’ 공연, ‘서울사람 강한구’의 코믹 서커스, 그리고 추억의 댄스곡을 선보일 혼성보컬팀 ‘해피니스’의 화려한 공연이 열려 모두가 함께 웃고, 춤추고,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마무리된다.

한편 이번에 거제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에서 열리는 <블루거제페스티벌>은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을 통해 국비를 지원 받아 마련된 것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한다.


<블루거제페스티벌>은 전 일정 무료로 진행되며, 공연 일정에 관한 정보는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eojeart.or.kr) 또는 전화(055-680-105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정미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구성옥의 산행일기] 거류산성

사람이 하는 일은 하늘이 본다. 경남 고성군 거류산성은 거류산 정상부 경사면에 있는 역사적 산성이다. …

  1. 거제섬 &섬길 14길 완주하다
  2.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3.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일상에서

[구성옥의 산행일기] 거류산의 명암

경남 고성군의 거류산은 진산이다. 오는 22일 제10회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등산 축제가 거류산 일원…

  1. 하늘 위로 날아올라 …꿀벌의 사랑
  2. 〔구성옥의 산행일기〕자연이 정해준 색깔
  3.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