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문상모 후보, LH 변창흠 사장 지역현안 지원 당부
작성 : 2020년 03월 31일(화) 19:07 가+가-

LH공사 사옥.

문상모 더불어민주당 거제시 국회의원 후보가 30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공사) 변창흠 사장에게 거제지역 청년문화창업공간조성사업의 차질없는 지원을 요청했다.

이 사업은 LH공사와 민‧관협업사업으로 제안 선정되며 관광지내 사용하지 않는 농협창고를 활용, 특화된 청년문화창업공간을 조성하여 창업경험을 쌓는 인큐베이팅 공간으로 제공, 청년 일자리 창출 및 특색 있는 관광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한다.

LH가 일운농협창고(거제시 일운면 지세포리 816-9)를 매입 후 총사업비 8억원을 들여 리모델링을 거쳐 목적대로 사용할 계획으로 오는 5월 MP(마스터플래너) 선정을 앞두고 있다. 선정될 경우 6월 착공, 8월 준공이다.

문 후보는 서울특별시의원 시절부터 친분이 두터운 LH공사 변창흠 사장에게 사업 추진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도움을 요청했다.

이에 변창흠 사장은 “조선산업 침체로 지역경제가 힘들다는 것 잘 알고 있다. 거제시 청년을 위한 일인 만큼 적극 돕겠다”라며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실무진과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문 후보는 “지역 경제가 너무 힘들다”며 “LH가 보유하고 있는 거제시의 임대주택 임대료를 낮춰 달라”고 요청했고, 변 사장은 “거제시의 어려운 경제 사정을 고려해 적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문상모 후보는 “거제시 청년농업인과 정책간담회를 가진 적이 있다”며 “청년들이 농업분야, 창업분야 뿐만 아니라 문화시설, 판매시설에 창의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 도전할 수 있도록 길을 터주겠다”고 말했다.
모닝뉴스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통영 섬요정 지니가 되어보세요"

통영섬지니협의체(대표 이동열)가 지난 5월 15일 한국농어촌공사는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한국농어촌공사 주관으…

  1. 장승포농협, 조합원 및 조합원자녀 장학금 지급
  2. 거제시, 법동 복합낚시공원 개장
  3. 한려해상국립공원, 코로나19 위기극복 동참

길따라칠백리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거제시는 지난 여름부터 주요 명산과 관광지를 경유하는‘쪽빛바다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쪽빛바다 버스는…

  1.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2.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3.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일상에서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깨끗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해안절경으로 유명한 거제에서 본격적으로 만감류가 수확되고 있다. 거제 특산…

  1. 한국의 마터호른 거류산 가을산행 어때요
  2. [산행일기] 물기 마르지 않은 단풍잎
  3. 분단의 아픔 간직한 ‘돌아오지 않는 다리’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