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거제시, 어린이집 CCTV 관리・운영 및 아동안전실태 점검 실시
작성 : 2021년 07월 20일(화) 15:14 가+가-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최근 언론에 연이어 보도되고 있는 어린이집 아동학대 사건의 면밀한 원인분석과 해결방안 모색을 위해 20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전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CCTV 관리・운영 및 아동안전실태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시는 이번 점검을 통해 CCTV 설치・운영 관련 규정 준수 여부와 아동학대 징후 및 발생유무 등을 확인해 전반적인 영유아들의 안전성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점검기간 동안 전체 213개소 어린이집에서는 점검표를 토대로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CCTV 설치운영책임관인 어린이집 원장은 저장된 모든 영상정보를 열람해 아동들의 안전을 확인하게 된다.

아울러 시는 점검반을 구성해 어린이집 유형별 10%를 표본 선정하여 현장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점검결과에 따라 CCTV 운영실태 등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도록 지도하고, 학대행위가 확인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조치하겠다고 했다.

시 관계자는“어린이집 아동안전실태에 대한 정밀한 점검으로 아동학대 사례 발생을 차단하고, CCTV 관리에 대한 어린이집 운영자의 책임성을 강화해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반지연 기자 기사 더보기

banji1052@naver.com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거제시는 지난 여름부터 주요 명산과 관광지를 경유하는‘쪽빛바다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쪽빛바다 버스는…

  1. 바다와 맞닿은 섬 '비금도'
  2. [고성] ‘적멸보궁’ 서 ‘연꽃석물’ 발굴
  3. [산행일기] 비움을 밟고 오르다

일상에서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