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고성군의회, 청년정책 세미나 및 완료 보고회
작성 : 2022년 11월 20일(일) 18:19 가+가-
고성군의회(의장 최을석)가 18일 군의회 2층 회의실에서 청년정책 세미나 및 완료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세미나는 권영민 강사를 초청해 ‘청년정책의 이해’를 주제로 ▲청년정책의 개념형성 및 이해 ▲청년정책의 유형별 사례 ▲청년정책의 성공적 연계 및 발전 방법에 대해 교육하고 토론했다.

권영민 강사는 “고성군의회가 청년여성에 대한 정책연구를 한다는 점은 다른 지자체보다 앞서가는 좋은 방향이라 생각한다”며 “계속해서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고 의견이 반영될 수 있게 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청년정책 연구용역 완료 보고회가 진행됐다.
이번에 발표된 정책연구 결과는 향후 정책발굴과 제도개선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쌍자 대표의원은 “바쁘신 의정활동에도 연구회 활동에 적극 참여해주신 동료의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정책 연구용역과 청년정책 세미나를 통해 보다 체감할 수 있는 청년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 청년·여성이 그리는 미래와 꿈 연구회는 이쌍자 의원을 대표의원으로 김향숙·정영환·김원순·최두임·허옥희 의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 9월 정책 연구용역에 착수해 고성군 현실에 맞는 청년·여성 신규 정책발굴을 진행했다.


오정미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공곶이, 수선화로 봄맞이 준비 한창

거제시는 거제관광 9경의 하나의 공곶이 수선화 관리에 한창이다. 작년, 수선화로 유명한 공곶이 수목원…

  1. [구성옥의 산행일기] 거류산성
  2. 거제섬 &섬길 14길 완주하다
  3. 거제의 절경 쪽빛바다 버스’타고 누린다

일상에서

산행은 늘 가슴을 뛰게 한다

등산은 스트레스 해소와 노폐물 배출에도 좋다. 산행은 늘 가슴을 뛰게 한다. 오르막길은 심장으로 오르고…

  1. [구성옥의 산행일기] 거류산의 명암
  2. 하늘 위로 날아올라 …꿀벌의 사랑
  3. 〔구성옥의 산행일기〕자연이 정해준 색깔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