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거제문화예술회관, 신년 기획전시 ‘토끼맞이展’ 개최
작성 : 2023년 01월 02일(월) 10:08 가+가-

송정화/자연의 숨결을 느끼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박종우)이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토끼가 전하는 축복의 기운으로 새해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하는 신년 기획전시 ‘토끼맞이展’을 1월 4일부터 2월 2일까지 개최한다.

신년 기획전시 ‘토끼맞이展’은 주영훈, 조화자, 조창희, 전숙형, 이지은, 이재구, 이은경, 이유경, 송정화, 빈성훈, 변은정, 김정아, 김선정, 김미진, 고진미 등 거제 지역 미술의 역사를 만들어 가고 있는 작가 15인의 100호 평면 회화 15점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를 통해 작가들만의 고유한 조형성과 경험을 통한 감각의 미학적 표현들이 공통된 또 다른 하나의 세계를 보다 다양하게 보여준다. 작가들의 새해를 향한 순수하고도 간절한 소망을 담은 따뜻한 회화 작품들은 사랑, 순수, 환상, 설렘, 행복에 대하여 담담하고도 공감되는 이야기들로 관람객들에게 다가간다.

매섭게 추운 겨울이지만, 작가들의 따뜻하고도 아름다운 스토리가 담긴 이번 전시를 즐기면서 다사다난했던 지난해는 가벼운 마음으로 떠나보내고, 새로운 희망과 위안을 얻는 행복한 한 해의 시작이 되길 기원한다고 전시 기획자는 전한다.

전시 연계 교육 프로그램으로 ‘큐레이터와 전시 함께 보기’를 평일 오후 2시에 무료로 운영한다. 사전 예약 없이 해당 시간에 전시실로 오면 관람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토끼맞이전’은 설날 연휴 기간인 1월 21일부터 1월 24일까지 휴관이며 전시가 종료된 후, 거제조선해양문화관 전망대 갤러리에서 2월 3일부터 2월 28일까지 순회전시를 진행한다.

본 전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eojeart.or.kr) 또는 전화(055-680-101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정미 기자 기사 더보기

newsmorning@daum.net

많이 본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조선경제

문화예술

이슈/기획

우리동네

길따라칠백리

일상에서

[구성옥의 산행일기] 거류산의 명암

경남 고성군의 거류산은 진산이다. 오는 22일 제10회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등산 축제가 거류산 일원…

  1. 하늘 위로 날아올라 …꿀벌의 사랑
  2. 〔구성옥의 산행일기〕자연이 정해준 색깔
  3. 거제산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용으로 인기

기사 목록

모닝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